▶ ■ 김현명 신임 LA총영사 본보 내방 인터뷰
▶ “동포사회 화합이 최우선 체육 동호회 활성화 구상, 글렌데일 평화의 소녀상은 시민사회 자발성에 중점”

김현명 신임 LA 총영사가 21일 본보를 내방해 가진 인터뷰에서 한인사회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7일 부임한 김현명(57) 신임 LA 총영사는 부임일성으로 동포사회를 중심으로 ‘칭찬’과 ‘감사’ 운동을 펼칠 계획을 밝히는 등 남가주 한인사회의 화합과 단결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공식 업무 이틀째인 21일 LA 한인회와 평통, 한인상공회의소 등 주요 한인단체들을 직접 방문해 한인 주요 단체장들과 교류하며 한인사회 현안 챙기기에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지난 1979년 서울대 불어교육학과 졸업과 동시에 제13회 외무고시 합격, 35년간 외교관으로서 8개 해외공관을 거쳐 온 김 총영사는 “서로 헐뜯고 비방하기보다 칭찬과 감사를 통해 한인사회에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며 공관을 시작으로 칭찬과 감사 캠페인을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1일 인사차 본보를 내방한 김현명 총영사와의 일문일답이다.
러브인뮤직은 지난 20일 LA 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가진 2025 성탄 작은 음악회를 끝으로 각 지역 봉사처별 올해 활동을 마무…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이재학)와 육군협회(회장 최만규)가 공동 주최한 2025 ‘진짜사나이’ 송년모임이 지난 19일 LA 용궁식당에서 한…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최문선 / 한국일보 논설위원
김인자 시인ㆍ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