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테하차피 `도봉산 태고사’를 가다
▶ `왜 사는가’의 저자 무량 스님이 창건, 평화와 환경·무소유, 풍수지리 내다봐
캘리포니아 사막지대인 테하차피에 자리 잡고 있는 한국 절 태고사. 이런 곳에 한국식 절이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고 반갑다. <사진제공 서영권>
LA에서 북동쪽으로 약 2시간가량 운전하면 모하비(Mojave) 사막과 테하차피(Tehachapi)라는 도시가 나온다. 토네이도를 연상시키는 회오리바람이 가득한 황량한 사막, 그 중에서도 해발 4,000피트 산자락에 한국식 단청을 입힌 사찰 건물이 자리 잡고 있으니. 바로 ‘왜 사는가’의 저자로 유명한 무량 스님이 지은 도봉산 태고사(DobongsanTaegosa)다. 푸른 눈을 가진 유대인 미국인이 스님이 되어 캘리포니아 사막 한 가운데에 한국식 절을 지은 사연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터. 막상 태고사를 찾아보니 기대 이상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사연이 고스란히 쌓여 있는 의미 있는 곳이었다. 무량 스님의 피땀이 맺어 있는 우아한 대웅전과 관음전, 그리고 미국과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평화의 종각까지. 풍수지리와 무소유, 친환경 등 무량 스님의 삶의 자세가 담겨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생각할 거리를 제시하고 있었다.올해 초 LA 카운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한인 가정들에 대한 한인사회의 지원 온정이 계속되고 있다. 산불 피해자 돕기 성금 캠…
서세모 박사하와이에서 37년간 한인들에게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활발한 의학 연구를 통해 한국 의학 발전에도 기여한 서세모(1930~2019…
유스타 파운데이션(대표 박소연)이 지난 13일 NF 뷰티그룹(대표 박광원) 회의실에서 전문가와 회원 등 50여 명이 모여 한인들의 자살 문제 …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퍼시픽 LA(KOWIN 퍼시픽 LA)가 9월 정기 월례회를 용수산에서 열고 제5대 집행부의 새 출발을 알렸다. 이날 모임…
LA카운티 복지혜택 세미나 이웃케어, 17일 온라인으로이웃케어클리닉이 LA 카운티 소셜서비스국(DPSS)과 함께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이민당국이 시카고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이던 와중에 체포를 피해 도주하던 멕시코인 남성을 사살했다.12일 CNN 방송과 AP 통신 등이 국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