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차 애프터마켓 박람회 `2013 세마(SEMA)쇼’
▶ 셰볼레 39종의 퍼포먼스쇼 카 `기염’ 현대 제네시스 1천마력 괴물 스포츠카 기아 쏘울 `주크박스 음향장치’ 눈길
디제잉을 할 수 있는 장비가 장착된 DJ부스 쏘울.
1000마력의 괴물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부품 박람회‘2013 세마쇼’(The SEMA show)가 지난 5일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해 8일까지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지난 1967년 시작된 세마쇼는 타이어를 비롯한 자동차 부품, 구성품, 튜닝카 등 총 12개 부문에 걸쳐 4,0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 마켓 전시회. 올해도 2,500여개 기업이 참가해 2,000여개 이상의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전 세계 140개국에서 수 만명의 관련업계 종사자와 관람객이 모여 성황을 이루고 있다. 2013 세마쇼에서 전 세계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컨셉카들을 모아봤다.
셰볼레는 스파크 전기차부터 카마로에 이르는 총 39종의 다양한 퍼포먼스 쇼카와 컨셉카를 선보였다. 특히 영화 ‘트랜스포머’와 모터스포츠를 주제로 성능과 디자인을 특화한 컨셉카를 다양하게 전시해 양산 모델 반영이 가능한 맞춤형 패키지 개발 의지도 밝혔다.
▲소닉 RS 컨셉카
퍼포먼스 부문에서 튜닝된 1.4리터 개솔린 터보엔진이 장착됐으며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이 한층 강화됐다. 아울러 레몬 색상의 강렬한 외장 컬러에 성능을 강조한 내·외관 액세서리를 더했다.
▲범블비 카마로
2014년형 카마로의 세련된 디자인을 미래지향적으로 재해석한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길을 끄는 차종. 특히 내년 6월 개봉 예정인 영화 ‘트랜스포머 4’에 출연하게 될 모델로 관심을 받았다.
▲셰볼레 크루즈
2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했으며 경량 카본 재질의 차체와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을 통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뽐낸 모델. 카 오디오 브랜드 ‘키커’의 오디오 시스템과 실내 무드등이 추가돼 공개됐다.
현대차와 기아차도 미국 시장에서 주목받는 차량들을 더욱 특화한 컨셉 차량들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제네시스 쿠페
제네시스 쿠페 3.8R을 베이스 모델로 해 고강도 경량 소재와 첨단 테크닉을 적용한 최고 출력 1,000마력의 ‘괴물’ 스포츠카로 눈길을 끌었다. 커넥팅 로드와 흡기 가스켓, 인젝터 등 강한 소재와 첨단 기술이 추가됐으며. ARK 후드와 탄소섬유로 제작해 경량화된 트렁크도어가 적용됐다.
▲벨로스터 터보
벨로스터도 370마력을 뿜어내는 터보 모델이 공개됐다. 기존 1.6ℓ 4기통 터보 개솔린 엔진을 그대로 유지한 채 터보차저와 인터쿨러의 크기를 키우고 배기 시스템을 교체했다. 외관은 기존의 벨로스터보다 더욱 공격적인 모습을 띠도록 개조했으며 제네시스의 안개등, 임포트샤크의 프론트 립 스포일러 등을 추가했다.
▲‘주크박스’ 쏘울
쏘울은 음악을 테마로 튜닝카 5대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음향장치들이 풍부하게 설치된 ‘앰프드 쏘울’은 유명 음향 장치 전문 업체인 JBL의 스피커 장착을 기반으로 12인치 인피니티 파워 서브우퍼 등을 포함한 프로 라이브 음향장치들이 설치됐다.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반스 워프트 투어(Vans Warped Tour)’를 테마로 자유분방함을 표현한 ‘VWT 쏘울’은 워프트 투어 장소 방향을 가리키는 50인치 패널을 설치했으며 후드에는 반스 워프트 투어를 나타내는 장식품을 달았다. 특히 슬라이드 아웃 바비큐 그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강렬한 보라색 컬러로 마무리된 ‘DJ 부스 쏘울’은 이름 그대로 DJ 부스로 변신 가능한 차량이다. DJ가 뒷좌석 시트 대신 설치된 다이아몬드 형태의 무대에 일어설 수 있도록 루프를 없앴다.
‘뮤직 메머러빌리어 쏘울’은 작은 음악박물관을 연상케 한다. 트렁크와 리어 윈도에 슬래시 기타, 지미 헨드릭스의 골드 앨범, 존 레전드의 사인이 담긴 마이크 등을 담아 락, 힙합 등 음악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더 보이스 쏘울’은 미국 NBC에서 방영하는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The Voice)’에서 영감을 얻었다. 실내에 마련된 40인치 LED 텔리비전은 아이패드 미니와 연결이 가능해 더 보이스 어플을 이용하면 무선 마이크를 이용해 노래를 부를 수도 있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