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가 지구 내 납골 및 쓰레기 소각장 운영, 지하철 연장이 사실상 어려워지게 되면서 인접한 검단지구가 주거 및 투자 적지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중앙대 및 중앙대병원의 검단 이전이 확정된 가운데 검단 풍림아이원이 구 33평형을 최고 25%까지 할인 분양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검단 오류동 풍림아파트는 주변에 지하철 인천 2호선 200m, 경인운하 1㎞, 제2외곽순환도로, 중앙대 검단캠퍼스 1㎞, 홈플러스 200m 내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분양가의 25%를 할인해주며 분양금의 10%는 2년 후에 납입할 수 있도록 잔금 유예해 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서 구 33평형 실입주금이 2,400만원밖에 되지 않는다”며 “서울 인천의 웬만한 빌라 20평형대 전세가의 20~30%밖에 안 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어 수도권에서 분양 문의가 빗발친다”고 전했다.
특히 인근에 현대, 자이, 금호 등 브랜드아파트 3,000여 세대가 위치하고 있어 대단지의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전문가들은 “그동안 각종 부동산 규제로 거품이 걷히고 할인분양 등으로 미분양 물량이 소진돼 공급이 급감 한만큼 수년 내에 부동산 시장이 살아날 것”이라며 “부동산 경기 활성화 시점에서 발품을 팔면 좋은 집을 좋은 조건으로 마련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032-568-259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