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선 연방하원의원 도널드 만줄로 현 KEIA 소장

사진: 도널드 만줄로(뒷줄 중앙) KEIA 소장이 문화회관에서 한인들과 환담하고 있다.
1993년부터 20년간 연방하원의원(IL 16지구)을 역임한 도널드 만줄로 현 한미경제연구소(KEIA) 소장이 지난 22일 저녁, 윌링 타운내 한인문화회관(회장 김사직)에서 30여명의 한인사회 인사들과 만나 환담을 나누었다. 제이슨 앤더슨 로첼시 경제개발디렉터와 RKJ 리걸의 스티브 김 변호사가 배석한 이날 만남은 4월초 방한한 만줄로 소장이 문화회관측에 먼저 의사를 전해와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만줄로 소장은 “이번에 한국을 방문했을 때, 북핵문제에 대해 외국에 있는 사람들이 심각하게 반응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한국인들은 상당히 무덤덤하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방한 당시 인천의 GM대우 공장을 둘러봤다는 그는 “한국과 미국 젊은이들 모두 제조업종을 기피한다. 양국 모두 취업난을 겪고 있다고 하지만 제조업은 인력이 모자라서 어려움을 겪는 이상한 구조가 만들어졌다. 첨단기술 발전을 뒷받침하는 것은 제조 인력들이다”라고 아쉬움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만줄로 소장은 앞으로 한인커뮤니티와의 만남을 자주 갖겠다고 밝혔다. <홍세기 기자>
“부모 세대 뿐만아니라 차 세대도 향우회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 주세요”오렌지카운티에서 가장 큰 향우회 단체 중의 하나인 오렌지 카운티 호남 …

남가주 리버사이드 한국학교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말하기 대회를 마친 후 자리를 함께했다.남가주 리버사이드 한국학교(교장 한보화)는 지난 13일 …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미주 열린 산악회’(회장 박승수)는 지난 10일 정기 총회를 갖고 내년 차기 회장으로 박창호 씨(사진 앞…
가든그로브 시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그로우 가든그로브 펀드(Grow Garden Grove Fund)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펀드는 자본 …
LA 한인회가 ‘클라리스 헬스’ ‘알리니아 메디컬 이미징’과 함께 새해 1월9일 무료 여성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한다. 검진은 LA 한인회관에서…




















![[젬텍]](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22/20251222155048691.jpg)



![[어원]](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22/20251222154759691.jpg)



조환동 /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정재민 KAIST 문술미래전략 대학원 교수
김영화 수필가
김정곤 / 서울경제 논설위원
권지숙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