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오토쇼에서 2013년형 공개 차체 모든 부분 알루미늄 재질로 감량 강력한 엔진, 날렵한 로드스터 실현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된 벤츠의 2013년형 SL65AMG의 날렵한 차체.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늘 개막한 뉴욕 오토쇼에 2013년형 SL65AMG를 세계최초로 공개했다. 힘과 연비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룬 이번 2013 SL65AMG는 벤츠의 야심작이라는 평가다.
새로운 매니폴드와 웨이스트게이트, 새롭게 바뀐 배기 파이프 레이아웃으로 604-621마력에 738파운드 피트에 달하는 엄청난 토크를 자랑한다. 또 SLS AMG에서 사용된 기술인 차체의 모든 부분을 알루미늄으로 설계하는 방식으로 기존 모델보다 375파운드의 다이어트에 성공해, 무려 17%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다.
그러면서도 이 강력한 V12 6.0L Biturbo엔진은 AMG에서 설계한 아름다운 엔진 사운드와 함께 이 날렵한 차체를 더욱 가볍게 느끼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효율적인 연비 절감과 주행성능을 동시에 잡기 위해 최초로 V12 6.0리터 엔진과 결합된 AMG SpeedShift
Plus 7G-Tronic미션이 쓰인 점도 단연 벤츠답다는 평이다.
트윈블레이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번 신형 SL65AMG의 디자인의 상징이면서 동시에 날카로운 고성능의 이미지와 잘 맞물려 최적의 공기역학 디자인의 차체와 내부기관의 냉각을 돕는다. 또, SLSAMG와 마찬가지로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도 2013 SL65AMG의 최대 매력 포인트다. 더불어 차체가 전복되더라도 강화 알루미늄으로 설계된 차체와, S클래스에서 얻어진 Pre Safe시스템과 두개의 자동 롤바가 탑승자를 완벽히 보호함으로써, 최상의 안전을 제공한다. 60마일 도달 시간을 의미하는 제로백은 3.9초다. 표준 타이어는 앞바퀴는 255/35R19, 뒷바퀴는 285/30R19s을 사용한다. 미국 시장에는 11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가는 미정이지만 20만달러 가까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일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