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아웃백. / 스바루 포레스터.
스바루도 5개 차종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발표한 ‘2012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 Award)’에 올려놓으면서 그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총 115개의 모델이 선정된 이번 평가에서 스바루는 5개 모델이 이름을 올렸으며, 출시한 차종이 모든 클래스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된 브랜드는 스바루가 유일하다.
부문별로는 레거시와 아웃백이 중형차 부문에, 소형차 부문에 올 뉴 2012 임프레자가 선정됐다. 중형 SUV 부문에는 트라이베카가 이름을 올렸으며 도심형 컴팩트 SUV인 포레스터는 소형SUV 부문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특히 레거시, 아웃백, 포레스터는 2011년에 이어 3년 연속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며 스바루가 자랑하는 안전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레거시는 수평대형 박서엔진과 대칭형 AWD 시스템을 장착한 사륜구동 중형세단으로 이륜구동 세단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안정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아웃백과 포레스터는 SUV다운 넓은 인테리어와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모델로 SUV의 주행성능과 세단의 승차감을 고루 갖췄다.
스바루 관계자는 “고객에게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스바루의 안전 중심 철학이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 같다”며 “2012년에도 전세계 고객들이 스바루가 자랑하는 뛰어난 안전성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