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글로벌 에듀뉴스 3월5일
한국일보와 글로벌 에듀뉴스가 논리력과 발표력, 리더십을 함양하는 최고의 교육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디베이트를 활성화하고,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3월5일 ‘2011년 봄학기 디베이트 대회’를 개최합니다.
디베이트는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선정해 자신들의 주장을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토론을 벌이는 것으로, 이미 주류사회에서는 오래 전에 뿌리를 내려 그동안 수많은 인재들이 이를 통해 미국을 이끌어 왔습니다.
특히 디베이트 대회는 참가자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보다 높은 지식과 학문을 접할 수 있고, 팀 구성원들의 조화와 단합을 통해 자연스럽게 리더가 되기 위한 훈련을 할 수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할 경우 유명 사립대 입학사정에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인 꿈나무들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능력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지도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번 대회에 한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랍니다.
■ 일 시: 3월5일(토) 오전 8시
■ 장 소: USC 태퍼 홀(Taper Hall)
■ 주 제:
▲초등학생부-유엔은 산림 벌채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
(The United Nations should take action against deforestation.)
▲중고등부-북한은 이란보다 미국의 국제적 안전에 더 심각한 위협이
다.(North Korea oses a more serious threat to United States national
security than Iran.)
■ 디베이트 포맷: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
■ 참 가 비: 학교당 30달러, 개인 55달러
■ 시 상:
스피커상: 1~10등 상장(USC 부학장이 수여, 1~5등 트로피)
팀 상: 1~10등 상장(USC 부학장이 수여, 1~5등 트로피)
참가자 전원에게 대회 참가증 발급
■ 접수마감: 2월26일
■ 문 의: (818)744-4975(벨 정), admin@sgdebate.org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