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생소했던 김남두(전주대 객원교수)씨는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캐스팅으로 가장 완벽한 테크닉을 요하는 테너를 위한 오페라 ‘오델로’ 주역으로 발탁되면서 주목받았다. 고등학교 졸업 2년후에야 비로소 본격적인 성악수업을 받았다.
중앙대 음대 성악과를 졸업 이탈리아 로시니 콘서바토리와 오지모 음악학교를 졸업한 테너 신동호(중앙대학교 음대 교수)씨는 카를로 코치아 국제 콩쿠르 2등, 베냐미노 질리 국제 콩쿠르 1등, 푸치니 국제 콩쿠르 1등, 루치아노 파바로티 콩쿠르 1등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가장 가늘면서도 높은 음역인 레제르와 중간단계인 리릭을 둘다 소화해내 한국의 파바로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환(추계예술대 교수)씨는 테너 기근에 허덕이던 당시 한국 오페라계에 혜성과 같이 나타난 인물이었다. 노래, 연기, 외모 등 3박자를 갖춘 테너로 기대를 모은 김씨는 서울음대를 거쳐 이탈리아 피렌체 국립음악원과 오지모 아카데미아를 졸업했다. 
러브인뮤직은 지난 20일 LA 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가진 2025 성탄 작은 음악회를 끝으로 각 지역 봉사처별 올해 활동을 마무…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이재학)와 육군협회(회장 최만규)가 공동 주최한 2025 ‘진짜사나이’ 송년모임이 지난 19일 LA 용궁식당에서 한…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최문선 / 한국일보 논설위원
김인자 시인ㆍ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