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기관 다국어 서비스 중단 안 된다
구한말의 증인들
바이든과 ‘유령총’
2019년 베스트 10
공산주의 이후의 중국을 대비하라고…
음모론이란 모래 수렁의 뿌리
행복을 만들어내는 투자
‘송무백열’(松茂柏悅)
“요즘 들어 글씨가 흐릿하고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네요.”40~50대 중반을 넘긴 환자들이 안과를 찾을 때 가장 많이 하는 이야기다. 상당수 환자들이 이러한 증상을 단순한 노안의 시작으로 여긴다. 그런데 진료를 받은 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원인 질환이 드러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대표적인 사례가 당뇨망막병증이다. 시력저하의 원인이 노화가 아니라 혈당 문제와 직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접한 환자들은 적잖이 놀라곤 한다.당뇨망막병증은 혈당이 높아진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서 눈 속 얇은 신경층인 망막의 미세혈관 및 신경조직이 손상되는 병이다. 고혈당은 온몸의 미세혈관을 공격한다. 특히 시각 정보를 받아들이고 뇌로 전달하는 망막에서는 미세혈관 손상에 따른 부종 및 망막 신경조직 손상이 시력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학계에 따르면 한 당뇨 환자의 약 15~30%는 당뇨망막병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제1형 당뇨병 진단 후 5년 이내, 제2형 당뇨병의 경우 진단과 동시에 망막 검사를 시
2025.07.29
Weekly
경제건강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앞으로 2주 안에 수입 의약품에 대한 …
뉴저지의 한인 정치 1번지로 꼽히는 팰리세이즈팍에서 정치권내 파열음이 일고 있다. 내년 시장 선거를 앞두고 한인 정치인 간의 갈등과 경쟁이 수…
수년간에 걸친 공사로 상습 교통정체구간이 된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인근 2.5마일 길이의 캐피털 벨트웨이 확장 공사가 거의 4년 만에 마무리 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해외 방문 후 미국에 재입국하려던 영주권자들 가운데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민 전문 연구기관 …
지난 26일 시애틀 워터프론트에서 펼쳐진 제76회 시페어 토치라이트에서 광역시애틀한인회(회장 김원준ㆍ이사장 나은숙)가 이끈 ‘코리아팀’이 최고…
을사년 새해 1월13일 미주한인이민 122주년 미주 한인이민의 날에 즈음해 미주한인재단 하와이(회장 박재원)과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
“요즘 들어 글씨가 흐릿하고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네요…
기아 미국법인은 2026년형 스포티지 SUV를 통해 전통적인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
그룹 H.O.T. 출신 문희준이 아버지에 대한 복잡한 심경을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뛰는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주전 외야수 이정후가 4경기 연속 멀티…
Koreatimes.com 서비스는 Ktown1st.com과 통합계정입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계정정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