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맛있게 드셨습니까
‘닭고기가 식탁에 오르기까지’는 또 다른 방식으로 식량의 이면을 조명한다. 늦은 밤 시켜 먹는 치킨은 얼마나 오랫동안 사육된 ..
배불리 드셨습니까
구수한 된장찌개와 하얀 쌀밥, 매콤한 닭볶음탕과 탱탱한 달걀찜… 맛깔 나는 반찬들이 수놓은 밥상을 보며 개발도상국의 기아문제와..
물욕과 정욕의 뒤엉킴…“인생은 비극이다”
1850년대 뉴잉글랜드의 농장을 배경으로 해결될 수 없는 인간의 무한한 소유욕을 극화하고 있는 미국 자연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훌륭한 세상 만드는 힘은 ‘공감’
‘프티부르주아 계층의 대구ㆍ경북 출신 지식 엘리트로서 젊은 나이에 이름을 알리고 출세를 했지만 결국 정치에 실패한 후 문필업으..
훌륭한 자녀 양육의 비결
“자녀 양육은 정원사가 꽃이나 나무를 키우는 것과 같다. 아이들은 생김새는 물론 능력, 자질, 기질 등 모두가 다르게 태어난다..
뇌과학? 편견?… 선택은 당신 몫
알파벳 A부터 Z까지 나열해 두면, 어디에 가장 많이 눈이 갈까? 사람마다 제각각일 것이라 여겨지지만 소비자의 뇌(腦)는 일정..
남북전쟁 전후 한 여인의 파란만장 삶 그려
살아있는 모든 것은 사라진다. 바람과 같이 사라진다. 바람은 눈으로 볼 수도 손으로 잡을 수도 없지만 바람이 지나간 곳은 남은..
나도 누군가에겐 ‘진상’이 될 수도
“오늘도 그 인간 때문에...” 회사에서든 학교에서든 누구나 이런 불평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남의 업적을 가로채는 상사,..
문학토방 김수영 북사인회
미주한국문인협회(회장 문인귀)는 7월 문학토방을 16일 오후 6시30분 한국교육원(680 Wilshire Place #102)..
정진업씨 시문학회 강의
미주시문학회(회장 엄경춘)는 15일 오후 6시30분 작가의 집에서 월례회를 갖는다. 강사는 정진업씨이며 ‘여름과 Robe..
스커볼 문화센터 여름시즌 이정임무용단 13일 공연
이정임무용단은 13일 스커볼 문화센터 앰피 디어터에서 한국 전통무용을 공연한다. 이 공연은 스커볼 문화센터가 여름시즌에 ..
전세계 한민족 누구나 부를 ‘코리안의 노래’ 국민가요로
“우리는 코리안 하얀 무궁화/ 한강 대동강 거기가 고향/ 떨어져 떨어져도 다시 피어나/ 어두운 온 세상 새 희망 심네”(‘우리..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