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뉴스홈 > 연예

이하이, 정규 1집 나눠 공개…7일 5곡 발표


입력일자: 2013-03-04 (월)  
(서울=연합뉴스) 이연정 기자 = 지난해 데뷔 싱글 '원, 투, 쓰리, 포'(1, 2, 3, 4)로 돌풍을 일으킨 가수 이하이가 이달 두 차례에 걸쳐 데뷔 앨범을 공개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하이가 오는 7일 1집 '퍼스트 러브'(FIRST LOVE) 수록곡 5곡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하며, 21일에는 나머지 5곡을 포함한 앨범 전체를 공개한다"고 4일 전했다.

앨범을 나눠 공개하는 만큼 타이틀곡도 두 개를 내세웠다.

7일 공개되는 첫 타이틀곡 '이츠 오버'(IT'S OVER)는 '원, 투, 쓰리, 포' 제작에 참여했던 마스타 우(MASTA WU)가 노랫말을 쓰고 리디아 백(LYDIA PAEK)과 로빈이 함께 작곡한 곡.

21일 선보이는 두 번째 타이틀곡 '로즈'(ROSE)는 YG 소속 가수들의 히트곡을 다수 작곡한 프로듀서 테디, 그룹 원타임 출신 송백경이 함께 만든 곡이다.

앨범에는 이밖에 힙합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 빅뱅·지드래곤의 히트곡을 만든 초이스37(CHOICE37), 투애니원의 '아파'를 작곡한 선우정아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했다.

데뷔를 앞둔 YG 신인 걸그룹 멤버 김제니도 '스페셜'(SPECIAL)이라는 곡에 참여했다.

YG는 이날 공식블로그(www.yg-life.com)에 이하이 1집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이하이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인트로곡 '턴 잇 업'(TURN IT UP)을 YG블로그에 무료로 공개했다.

rainmake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