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역사 짚으며 ‘멕시코만→미국만’ 도발 트럼프에 응수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정례 아침 기자회견에서 북미 대륙 고지도를 보여주며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멕시코만 개칭 언급을 반박하고 있다. 2025.1.9 [로이터]

오렌지카운티 한인장로협회(회장 김종대)는 지난 22일 미주복음 방송 1층 강당에서 올해 정기 총회를 가졌다.이날 정기 총회에서 한인 장로협회는…

지난 24일 샌디에고한인회(회장 앤디 박)주최 골프대회가 70명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17일 예정이었던 대회가 우천으로 순연돼 치러…
어바인 세종학당과 한미센터(KAC)는 지난 15일 올해 가을학기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말하기와 쓰기 대회에서 우승해 세종학당 우…
지난 21일 샌디에고 시의회 토지이용 및 주택위원회는 주택난 해결을 위해 클레어몬트 지역에 1만4,000채와 칼리지 지역에 1만7,500채 등…
국제코칭연맹(ICF) 공인 전문교육기관인 GIFT 전인코칭전문학교(GIFT Whole-Person Coaching Institute, 원장 리…

로스알토스에 거주하는 재미 한인 사업가 노의용(제임스 노)씨와 부인 이선은씨가 삼육대학교(총장 제해종)에 200만 달러를 기부했다. 노의용씨와…

김동석 교수가 이끄는 한국음악무용예술단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에콰도르 로하에서 열린 제10회 로하 국제예술축제에 첫 한국 대표로 참가해…
남가주 성남고 동문회의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22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 1층 갤러리아 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50여명이…
서울사대부고 남가주 동창회(회장 김흥숙)가 지난 22일 세리토스에 위치한 서울대 동문회관에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신·구 임원진…
한국외국어대학교 남가주 동문회 장학위원회가 동문 자녀들을 대상으로 2025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동문회 측은 젊은 세대 동문들과의 유대관계 형…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서정명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환동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정유환 수필가 
정혜선한국전통예술원의 특별공연 ‘아리랑-동방의 울림’(Arirang-Echoes of the East)이 지난 23일 전석 매진속에 뉴저지 포…

한인 2세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선천적 복수국적법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적자동상실제’ 도입의 물꼬가 트일 전망이다.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오클랜드 & 이스트베이 한인회(이하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제 5 대 회장에 정경애 현 회장이 연임으로 공식 당선됐다고 22 일 밝혔다. 이번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벌써 엘에이와 캘리포니아와 민조옷땅주들은 이미 스패니쉬가 공식언어이고 성조기는 팽개친지 오래다...특히 캘리포니아는 소수의 유태인 백인 정치인빼면 거의 95프로 히스패닉이다...벌써 미쿡은 멕시코 아메리카이다...국기만 달면 완성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멕시코 합중굿...소수의 동부나 줄부 몇주만 빼면 당장이라도 국기 갈고 멕시코 연방국으로......ㅋㅋㅋㅋㅋㅋ
남 보다 가진 게 없으면 화가 나는 건 알겠다. 돈도 지식도 권력도 다 없으면 머리속이 정리가 않된다... 그럴 땐 욕심을 버리고 분수를 지키면서 샇면 금방 정신이 돌아오고, 이렇게 사소한 일에 열이 뻗칠 이유가 없어진다. 그러면 자기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도 보인다..어째 다들 무식한 자기자신을 자랑하려고만 하는가? 그러면 도움이라도 받을 줄 아는가? 엄마한테 가서 찌찌나 먹어라 소리밖에 못 듣을텐데...
1)멕시코의 자존심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덴마크, 캐나다, 파나마, 그리고 한국도 각자의 자존심을 지켜서, 각국이 국제사회의 당당한 일원임을 걸레같은 저질인간 트럼에게 가르쳐주기 바란다. 2)저 걸레같은 저질인간은 자신의 인생 자체를 법과 질서의 변두리에서 이익을 빼먹는 '기생충'같은 인생을 살아서 하는 말, 하는 짓이 다 저 모양인데, 저런 자의 말에 굽신거리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의 주권과 정체성을 밝히고, 실천에 옮겨라. 3)늘 제값을 준 적이 없이 싸게 인생을 살아온 저 자로부터 따박따박 제 값을 받아라.
아메리카는 대륙명인데 무슨 미국만이냐?
트 쓸헤기는 마치 동해를 일본해라고 표기해야 한다고 우기는 친일 2찍 볍신들의 우동과 어점 이리 공통점이 많을까?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