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曺 심판이 민생…’정부 전복’이 총선 공약인 선거 본 적 있나”
▶ “한강벨트 개발제한 철폐…여의도정치 종언, 서울 개발로 완성”
▶ “정치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지, 정치 자체는 죄 없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망원역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유세현장에서 함운경 마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28 [공동취재]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이하 한국시간)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이 민생"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대문 등 서울 강북 지역에서 진행한 유세에서 4·10 총선에 대해 "대한민국이 전진하느냐, 후진하느냐, 융성하느냐, 쇠퇴하느냐, 공정해질 것인가, 범죄자들의 지배를 받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이번 선거를 "범죄자들과 법을 지키는 선량한 사람들 사이의 대결"이라고 규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유세 현장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범죄자'로 규정하며 강한 어조로 이들을 비판했다.
그는 "우리는 민생개혁, 정치개혁을 할 것"이라며 "그 전제조건으로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라며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이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민'만 보고 찍으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들이 물러갈 것"이라며 "범죄자들을 이 중요한 정치에서 치워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두 사람이 유죄 판결이 확정돼 감옥에 가기까지 3년이 너무 길다"며 "안정을 원하나, 발전을 원하나. 정부 전복이 총선 공약인 그런 선거 본 적 있느냐"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 조국 대표는 '정부의 남은 임기 3년이 길다, 끌어내리겠다'고 한다"며 "도대체 어떤 국회의원들이 그렇게 노골적으로 전복을 이야기하나. 두 대표가 경쟁적으로 조롱하듯이 정부를 뒤집겠다고 한다"고 맹비난했다.
특히 한 위원장은 전날 발표한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 공약과 관련, "단지 국회를 이전하는 문제가 아니라, 서울 전 지역의 새로운 개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민주당은 다수당이면서도 국회의 완전 이전 법안을 만들지 않았다. 우리가 그걸 해내겠다"고 다짐했다.
한 위원장은 "서울은 대단히 오래됐다. 제대로 된 개발을 한 적이 없다. 국회로 막힌 고도 제한, 개발 제한을 여의도부터 시작해 광진에 이르는 한강벨트까지 모두 철폐할 것"이라며 "여의도 정치 종언은 서울의 개발로 완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물가 대책으로 라면·밀가루 등의 '부가세 절반 인하'(현행 10%에서 5%로)를 정부에 건의했다고 소개하며 "오직 민생을 개혁하기 위한 우리의 의지"라며 "앞으로 계속 찾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수도권 위기론'을 의식한 듯 지지자들을 향해 "여러분 불안하신가", "의기소침할 필요 없다"라며 "나가서 선거에서 '국민'만 보고 찍으면 된다고 한 분만 설득하면 우리는 질 수가 없다"라고도 호소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범죄 저질러 깜빵가야하면 정치로 나서는 희한한 나라...정치인 깜빵가게 해야한다...
범죄자덜이 정치하는 희한한 나라 ....참 미개쿡 답구나...곧 똥물 들이키며 고급물 마신다고 하며 깜빵에.들어가 무료로 고급 호텔에 간다고ㅠ할 듯... 집단 좀비 정신병자덜...곧 멸종할게.뻔하게ㅡ보인다...미쿡 인디언의.길을 따라가는 미개인덜..
아무리 모자라도 그렇지 조국이 주장한 "3년은 너무 길다"를 니가 반복하면 조국에 동의하는게 되지... 어쨋던 잘하고 있어... 한모지리...
한국 큰일입니다. 이재명, 조국, 윤석열, 김건희, 한동훈 모두 감옥가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