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사회…전-현직 민주평통자문위원들의 모임인 일사회(회장 박철웅)의 신년하례식이 지난 23일 용수산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는 제22대 한국 국회의원 재외선거를 맞아 LA 총영사관 재외선거관 황성원 영사의 선거인 등록과 재외선거법에 관한 해석, 그리고 질의 응답시간이 진행됐다.

미주한국무용협회…미주한국무용협회(회장 김응화)는 지난 11일 LA 홍연식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신년모임을 갖고 새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16명의 이사들이 참석, 협회 활동 계획 및 전통춤 보존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제13대 신임회장단씨를 선출했다.

미주가톨릭문인협회…미주가톨릭문인협회(회장 정해정)는 지난 13일 용궁식당에서 제8호‘미주가톨릭문학’ 출판기념회 및 신인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수필부문 김은덕, 동시 부문 조미애가 신인상을 수상했다. 행사 참석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문의 (310)279-8184

이화여고 70학번…남가주 이화여고 70학번 동창들이 지난 19일 용궁에서 갑진년 신년모임을 가졌다. 동창회원들은 타주에서 신년모임 참석을 위해 방문한 동창도 있어 더욱 값지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2025년 모교방문 및 단체 관광을 계획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함경남도 도민회…남가주 함경남도 도민회(회장 조명국)는 지난 13일 용궁 중식당에서 신년 하례식겸 임원 회의를 갖고 신임회장에 조명국 회장을 유임하기로 결정했다. 또 오는 27일 정오 용궁에서 총회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기로 했다.

한미동맹연합회…한미동맹연합회(회장 주용)와 해외동포신문(총회장 권명주)은 지난 15일 용수산에서 합동 신년 하례식을 가졌다. 100여명의 참석자들은 갑진년을 맞아 힘차게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수아 무용단은 양 협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축하 공연을 펼쳤다.

베테란스 데이를 맞이해서 ‘효사랑 선교회’ (대표 김영찬 목사) 시니어 대학(학장 조성우 목사) 학생들은 지난 11일 풀러튼 힐크레스트 공원 …
![[인터뷰] “주류사회 인사와 네트웍 구성” [인터뷰] “주류사회 인사와 네트웍 구성”](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1/13/20251113210626695.jpg)
오렌지 샌디에고 민주평통 제22기 곽도원 회장(영어명 데이빗 곽, 62)은 리버사이드에 거주하고 있지만 OC와 LA를 비즈니스 또는 자신이 회…
부에나팍 시는 카운티 정부에서 66마일의 OC 자전거 도로 건립(OC Bike Loop)에 따라서 연결하는 2.7마일 구간의 토지 수용권(em…
라 미라다 시는 12월 8일(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가족들을 위해 연말 장난감 및 음식 기부 행사를 갖는다.지역 주민들은 새 장난감(선물 포장…
세리토스 시는 내달 6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리토스 공연예술 센터(CCPA)에서 산타의 썰매의 날(Santa’s Sleigh…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조형숙 시인·수필가 미주문협 총무이사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 보험료 급등 혼란 우려⋯ 내년 중간선거 앞두고 민심 향방 변수역대 최장기로 기록된 연방정부의 셧다운(일부 기능 정지)이 12일 밤 종료됐다…

차세대 한인 리더 네트워크인 미주한인위원회(CKA, 대표 아브라함 김)가 14일(금) 워싱턴서 연례 갈라(Gala)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백…

세계 여러 곳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가족기업 트럼프 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형 도시개발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새로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