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서실장 내정자 “취임사는 진전과 단합의 메시지”

[ 로이터 = 사진제공 ]

소망소사이어티의 유분자 이사장(사진 왼쪽부터 5번째)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웰 빙’, ‘웰 다잉’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

한해 동안 교민 민원업무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LA 총영사관 샌디에고순회영사업무팀과 한인회 봉사자들이 상호 업무 협조에 감사하며, 송년 오찬을…
시청사로 리모델링하려던 계획이 석면으로 무산되어 저소득 아파트 개발로 급선회한 애시 길 101번 재개발 프로젝트가 연방 보조금확보로 탄력을 받…
어바인 세종학당과 한미센터(KAC)가 지난 19일(금) ‘케이 팝 디몬 헌터스 패밀리 펀 크래프트 파티’(K-pop Demon Hunters …
1995년도 샌디에고 한인회장을 역임했던 정창화 씨가 지난 10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4세. 고인은 1980년 도미해 태권도 도장을 운…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이영창 / 한국일보 기자
조환동 / 편집기획국장·경제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정재민 KAIST 문술미래전략 대학원 교수
김영화 수필가 
숨가쁘게 달려온 2025년을 이제 1주일 남짓 남긴 채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는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과 크리…

올 한해동안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DC 등에서 연방 이민당국에 체포된 사람이 1만명이 훌쩍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미 전국적으로는 22만명…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요 밑에 unparalleled 같은 기생충이 있는한 미국 단합은 어려울것같음. 뭐 4년전에도 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당선이 됐어? ㅎㅎㅎ 국민 투표수로는 힐러리가 다 많았다는것을 아는거야 모르는거야? 그저 올리는 댓글마다 북한방송처럼 "위대한 우리 수령동지가..." 하는 식이니. ㅊㅊㅊ
사기부정선거 바이든을 당선자로 만드는거 부터가 shame 인데.. 국민들이 싸우는 이유가 그냥 당리당략을 위해서 싸우는게 아니라, 극좌/공산당 배후와 적대국가들의 미국 선거개입이 깔려 있기 때문에 싸우는건데, 아직도 상황판단 못함? 4년전에도 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속에 트럼프가 당선됬었고, 이번도 마찬가지였음. 국민을 기만해서 선거를 뒤집는 자들을 어떻게 지도층으로 임명할 수 있나? 그런 엉터리 사기부정선거 민주주의 를 수출하라고?
극우가 깊이 상처를 받아서 단합은 쉽지 않겠다. 그러나 포용하고, 지속적으로 초청하는 정책을 실천하면, 결국 치유는 이루어질 것이다. 트럼프가 갈라놓기 전에는 이렇게 분열이 있는 것은 아니었으니까... 4년 전만 해도 국민들끼리 이렇게 죽기살기로 싸우는 나라는 아니었으니까... 전세계에 민주주의를 수출한 나라였으니까.. 바이든과 함께한 모든 공무원들의 건투를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