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경제·법률·의료 웨비나◎
미주 한국일보 창간 51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코로나 극복, 경제·법률·의료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줌(Zoom)’ ‘유튜브(Youtube)’, 한국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미 전역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http://www.koreatimes.com/webinar
* 코로나 19 팬더믹이 가져온 사회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웨비나 시리즈가 미주 한국일보 창간 51주년 기념으로 열립니다.
* 오늘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줌과 유튜브를 이용해 진행되는 가운데, 오늘 시리즈 첫번째 순서로 경제 웨비나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팬더믹속에 아이비리그 대학들도 2021학년도 지원자 입학사정에서 SAT 와 ACT 점수를 필수에서 옵션으로 변경했습니다.
* UCLA가 연구실을 필요로 하는 수업이나 건강 클리닉, 공연 예술 등 15%에서 20%정도의 수업만 캠퍼스에서 진행하고, 그외 수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합친 하이브리드 수업으로 진행하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 19 팬데믹 가운데 경제회복에 들어간 LA 카운티의 식당 1,000곳이 보건국이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의 경제회복이 점진적으로 재개되면서 이에 따른 개인보호장비와 코로나 진단 테스트 장소의 필요성이 부각 되고 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주정부 예산 삭감계획에서 저소득층 시니어를 위한 건강보험과 차일드 케어 프로그램은 제외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미 전역의 흑인사망 시위 과정에서 분출한 경찰개혁 요구에 대응한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 백악관이 결국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출판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제롬 파월 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대유행으로 타격을 받은 미 경제가 코로나가 잡혔다는 확신 전까지는 완전 경제회복은 어렵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충격으로 급감했던 미국의 소매판매가 지난달 큰 폭으로 반등했습니다. 상무부는 5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17.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이 어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형체도 없이 무너질 것이라고 주장한 지 사흘만에 남북 소통의 상징이었던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청사를 전격 폭파했습니다.
* 청와대도 긴박하게 움직였습니다.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 회의를 긴급히 열고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상황을 계속 악화시키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도 경고했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5월 소매판매가 시장 예상보다 훨씬 큰 폭 증가한 데 힘입어 상승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오전에 구름 낀 후 차츰 맑아 질것으로 전망되며 내일 낮 최고 기온 76도 밤 최저 60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비영리 단체인 ‘GIFT 포 커뮤니티’와 ‘GIFT 전인 코칭 전문학교’(대표 전달훈, 리디아 전)는 지난달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매주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남가주 어바인 한국학교(장영임 교장)는 지난 7일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아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 250여 …
‘지적·발달장애’(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IDD)를 가진 사람은 치매 발병 위험이 높…
“100세 시대 AI 등 다양한 강좌 마련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 한복판에 자리잡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담임 토마스 이 신부)에서 모임을…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는 지난달 30일 부에나팍 시 시니어 센터에서 ‘국기원 AI 품새 대회’를 개최했다.김진섭 국기원 가…

한 학년에 한 반뿐이던 충남 태안군 태안읍 어은리의 작은 시골 초등학교. 바다와 논밭 사이에 자리했던 이 학교 졸업생의 조용한 선행이, 태평양…

한국의 법무부는 재외동포(F-4) 체류자격과 방문취업(H-2) 체류자격을 F-4로 통합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동포 체류자격 통합 조치’…
국무부가 거액의 자녀 양육비를 체납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여권을 박탈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국무부는 특히 10만 달러 이…
제33회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남가주 지역 컨퍼런스가 지난달 31일 캘스테이트 풀러튼(CSUF)에서 12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
남가주 서울여상 동문회가 지난달 31일 LA 용수산에서 신년회를 열었다. 모교 개교 100주년을 맞아 남가주 동문들은 9월29일 서울에서 열리…










![[이런일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3/20260213000836695.jpg)







![[업계]](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economy/1770971227_economy_image_6.jpg)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지평님 황소자리 출판사 대표
이희숙 시인·수필가
홍병문 / 서울경제 논설위원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1일 올바니 뉴욕주의사당에서 주의회가 주최한 연례 예산 청문회에 참석해 ‘부자증세’를 공식 요청했다.맘다니 시장은 이…

워싱턴DC 소재 코리안 아메리칸 인스티튜트(Korean American Institute, KAI, 회장 마크 김)가 미주 한인사회의 현황과…

최가은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이제 갓 만 17세를 넘은 스노보드 천재소녀가 일을 냈다.대한민국의 스노보드 ‘신성’ 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