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악천후로 발사 연기, “발사확률 50%”…민간개발 첫 유인우주선
송고시간2020-05-30 22:56 공유 댓글 글자크기조정 인쇄 류지복 기자류지복 기자 27일 악천후로 발사 연기, “발사확률 50%”…민간개발 첫 유인우주선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의 민간 우주 시대를 열어줄 첫 민간 유인 우주선이 30일(현지시간) 다시 한번 발사 도전에 나선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가 만든 첫 유인캡슐 ‘크루 드래건’의 유인 시험 비행인 ‘데모-2’ 미션 발사가 30일 오후 3시 22분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센터에서 이뤄진다. 한국 시각으로는 31일 오전 4시 22분이다. advertisement 첫 민간 유인우주선 ‘크루 드래건’ 발사 준비 모습 첫 민간 유인우주선 ‘크루 드래건’ 발사 준비 모습 [UPI=연합뉴스] 스페이스X는 지난 27일 오후 크루 드래건을 쏘아 올릴 계획이었지만 짙은 뇌운 등 기상 문제로 예정 시간을 16분 54초 남겨두고 카운트다운을 중단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짐 브라이드스타인 미 항공우주국(NASA) 국장은 이날 트위터에 발사 준비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며 기상 문제로 인해 발사가 이뤄질 확률은 50%라고 적었다. 머스크도 “오늘 카운트다운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발사는 미국 땅에서 9년 만에 이뤄지는 유인 우주선 비행인 데다 NASA가 아닌 민간기업이 주도적으로 개발해 첫 민간 유인 우주선을 쏘아 올리는 것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미국은 2011년 우주왕복선 프로그램 종료 이후 러시아의 소유스 우주선에서 비싼 비용을 지불하며 자국 우주비행사를 우주로 보냈다. NASA는 한편으론 스페이스X와 보잉을 통해 민간의 우주 비행을 성사시키는 노력을 진행해 왔는데, 그 첫 성과물이 스페이스X의 이날 발사 도전인 것이다. 이런 의미 때문에 취임 후 우주 개발에 의욕을 보여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7일에 이어 이날도 직접 발사 현장을 찾아 우주 비행을 지켜볼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7일 16분 54초 남겨두고 유인 우주선 발사 카운트다운 중단 지난 27일 16분 54초 남겨두고 유인 우주선 발사 카운트다운 중단 [AP=연합뉴스]
한국의 태권도가 부에나팍 시에서 개최한 문화 페스티벌에 참가해 찬사를 받았다.‘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 사무총장 김진섭)와 ‘…
한미가정상담소는 오는 30일부터 12월 11일까지 6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추수감사절 휴강)까지 ‘그림으로 나는 만나다’라는 …
65년동안 400여 곡의 성가, 찬송가를 발표해 남가주에서 잘 알려져 있는 백경환 목사가 지난 11일 벨플라워에 있는 가나안 교회에서 ‘제13…
법률 보조 소사이어티는 매달 3번째 목요일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부에나팍 시니어 센터(8150 Knott Ave.,부에나팍)에서 60세 이상…
가주 늘노래 합창단(지휘 전성진)은 오는 26일(일) 오후 5시 애나하임 로뎀 장로교회(1759 W. Broadway)에서 제3회 정기 연주회…
■ 도산체육관코리안 퍼레이드 1회 시작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온 도산태권도가 올해도 어김없이 퍼레이드에 참여해 행렬을 멋지게 장식한다.지난 19…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회장 조광세)는 한국의 전통 명절 추석을 기념하는 ‘시니어 음악회 및 효자·효부상 시상식’을 지난 4일 개최했다. 행사…
남가주 아시안정의진흥협회(AJSOCAL·정진협)는 카니 정 조 전 대표의 후임으로 비영리 단체 경영 전문가 다니 K 쓰보이를 공식 선임했다고 …
중앙대학교 남가주 동문회(회장 허운동)는 지난 11일 다이아몬드바 골프장에서 남가주 동문회 총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많은 동…
소캘 러너스 클럽(회장 이상남)이 최근 비숍으로 2박3일의 캠핑 여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핑 여행에는 54명이 참가해 비숍 단풍 하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행정부의 국정 운영에 반대하는 ‘노킹스’(No Kings·왕은 없다) 시위가 18일 뉴욕을 비롯한 미 전역 50개주 2…
워싱턴한인복지센터(이사장 김진아),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전찬선 목사)와 본보가 공동 주최한 ‘사랑나눔 걷기대회’가 지난 18일 메릴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7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을 앞둔 상황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만나 우크라이나 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