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찢고 나온 영화와 드라마의 흥행은 2020년에도 계속된다.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웹툰 소재의 영화 <히트맨>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암살 요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히트맨’.
웹툰을 애니메이션화한 영상과 실사 영상이 합쳐진 이 영화는 개봉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날로 인기가 고공상승 중이다.
영화의 흥행 덕분일까. '웹툰'에 대한 대중의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웹툰 시장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
단연 '영상 문화 산업’. 2006년 대한민국 최초의 웹툰 원작 공포영화 ‘아파트 (2006)’ 이후 흥행의 지름길로써 인정받은 웹툰은
영상 업계로부 터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는 중이며 더 나아가 ‘K-웹툰’이라는 ‘신한류’ 현상을 만들어내
한국 리메이크 영상 문화의 판도를 바꿔가고 있다.
‘올드보이’, ‘꽃보다 남자’ 등 해외 만화를 수입해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역으로 '치즈 인 더 트랩', '녹두전' 등 국산 웹툰을 리메이크한 영상들이 해외로 잇따라 수출되는 중이다.
이러한 기세라 면 머지 않아 K- 웹툰의 해외 리메이크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예측된다.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웹툰 실사화 작품엔 무엇이 있을까?
신과함께 (2017)
원작|주호민 감독|김용화
출연|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등
주호민 작가의 네이버 인기 웹툰 ‘신과함께 (2010)’를 실사화한 영화로 평범한 남자가 저승에서 49일 동안 총 일곱 번 의 재판을 받게 되는 이야기다.
'신과함께-죄와 벌', '신과함께- 인과 연' 모두 천만 영화 반열에 오르면서 대한민국 최초 로 '쌍 천만 영화'라는 타이틀을 품에 안았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킹덤 (2019)
원작|김은희, 윤인완, 양경일
연출|김성훈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등
안방극장을 ‘시그널 앓이’에 빠트린 김은희 작가가 처음으로 스토리에 참여한 웹툰 ‘버닝헬 - 신의 나라 (2015)’를 리메이크한 드라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로 스타 작가와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이 화제가 되어 방 영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 공개된 ‘킹덤’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했으 며 미국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Amazone)과 이베이(eBay)에서
한국의 전통 모자인 '갓'이 인기 품목으로 판매되는 등 재미있는 소비 현상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2019)
원작무류 연출 김상협 출연 김혜윤, 로운, 이재욱 등
무류 작가의 다음 인기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 (2018)’을 리메이크한 드라마다.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여고생이 알고 보니 만화 속 엑스트라 캐릭터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정해진 운명을 바꿔나간다는 학원 로맨스물이다.
배우 김혜윤과 그 룹 SF9의 멤버 로운 그리고 떠오르는 신예 이재욱이 삼각관계를 그려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흥미로운 소재 와 역대급 비주얼로 팬층을 형성한 ‘어하루(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지난해 MBC 연기 대상에서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에 선정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달 순회영사업무가 오는 18일 한인회관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예약은 받지 않으며 번호표는 50번까지 당일 오전 9시경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기록적인 더위로 염려 했으나 역대 최다 출전해 성황리에 대회 치루었어요”재미대한 오렌지카운티배드민턴협회(회장 재키 김)는 지난달 23일 포모…
샌디에고 현대트랜스리드가 사회적 책임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와 함께 지역한인들의 자긍심을 높여주고 있어 화제다.지난달 27일 건식 및 냉장…
6.25 참전 유공자회 미남서부지회(회장 이승해)는 7월24일 창설식 이후 지난 달 20일 실비치 레저월드 근처에서 첫 모임을 가졌다.이 모임…
대한민국 문인화 대전 초대 작가 정산 박승수 씨가 매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리토스 소망교회(19319 Carmenita Rd…
미주한국문인협회(회장 김준철·이하 문협)가 주최한 2025 문학캠프 및 미주문학상 시상식이 지난달 23~24일 LA 한인타운 아로마센터 5층 …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와 미 육군협회(AUSA), 한미여성소사이어티는 지난달 22일 미 40사단 영내에서 제1회 군 장병 감사의 날 …
세계예수교장로회 남가주노회(노회장 정요한 목사)는 지난달 31일 남가주중앙교회에서 박종대 원로목사와 박만서 원로장로를 추대하고 샘신 담임 목사…
15년 넘게 해외에서 생활하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 온 박민서(24)씨가 재외동포청 제1기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작은 외교관…
미주 찬양선교회가 주최하는 제10회 찬양선교음악회가 오는 9월21일(일) 오후 6시30분 세리토스의 생수의 강 선교교회(19200 Pionee…
한인 가장이 가족을 살해 후 목숨을 끊는 비극적 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지난달 23일 캘리포니아주 팔로스버디스 지역 롤링힐스에서 70대 한인 …
올해 한국 초등학교 교사 10명이 페어팩스 카운티 정교사로 채용돼 교단에 선 가운데 내년에는 최소 10명 이상 확대 선발할 것으로 파악돼 달라…
중국의 제2차 세계대전 승전 80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에 북한과 중국 러시아 정상이 한자리에 모였다.3일 오전 9시(현지시간)께 베이징 톈안먼…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