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여러분의 배변활동은 원활하십니까?
아니면 혹시..
평소와는 조금 다른 똥 색깔을 보셨나요?
똥 색깔로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어요.
건강한 사람이 건강한 배변도 한다는 사실!
똥 색깔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상태!
입에서부터 식도 - 위 - 십이지장 - 소장 - 대장을 거쳐 나오는 똥!
그 중 지방질 성분의 소화흡수를 돕는 '담즙'이 바로 이 똥의 색깔을 결정 짓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답즙은 녹색이고, 장내 세균의 분해과정에 이용되면서
똥의 색갈이 바뀌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똥 색깔은 어때요?
황금색 똥
황금색에 가까운 갈색 똥을 눈 당신!
축하드립니다!
당신의 건강상태 최고입니다~!
장내 유익균이 많은 아주 건강한 상태.
초록색 똥
평소보다 채소를 많이 드셨나요?
그렇지 않다면 배탈이나 식중독으로 인한 설사는
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 담즙이
장내 세균과 만나는 시간이 짧아 녹색으로 배출될 수 있다고 해요.
약간의 자기돌봄이 필요합니다!
붉은색 똥
삐용삐용! 비상입니다!!
고춧가루가 배출된게 아니라면
직장이나 항문의 출혈 또는 염증을 의심해 봐야 해요!
장내 출혈이면 정말 심각해질 수 있으니
병원에 꼭 찾아가세요~~!
검은색 똥
물 좀 드세요 물 좀!!
오랜 시간 동안 장내 세균이 활동을 하여
검정색으로 변했다고 해요..
검정 똥을 눈 당신....이건 바로 변비..
하지만 담즙과 피가 섞인 듯한 색깔이라면
병원을 가보셔야 합니다!!
흰색 똥
제산제 복용으로 인한 흰 똥이 아니라면
간이나 쓸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담즙의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흰색 똥이 나온다고 해요.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수장사들. 사진 왼쪽부터 라이언 오, 최현경, 카리사 모데노 파세렐리, 콜린 이, 데렉 오, 보미 최, 브라이언 김, 캐롤라인 김, 새로 킬리…
오렌지 카운티에서 활동하고 있는 ‘카이로스 남성중창단’(단장 이영진 목사)은 지난 27일 가든 그로브 한인타운 인근에 위치한 남가주 임마누엘 …
OC 시사토론회(대표 서명룡)는 금년 상반기 ‘한국 근현대사 쟁점 시리즈’ 에 이어 하반기에는 오는 8월 7일부터 오후 6시30분 격주로 올해…
풀러튼 경찰국은 오는 5일 오후5시부터 7시까지 다운타운 플라자(125 E. Wilshire Ave)에서 주민과의 대화와 범죄 예방을 위한 ‘…
한인들을 위한 무료 법률 상담 클리닉이 마련된다.한국어 및 문화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 KAC(Korean American Center,…
“이제 대학은 ‘정답’을 가르치는 공간이 아니라, 스스로 ‘질문’을 던지는 인재를 키우는 곳으로 바뀌어야 합니다.”한양대 GCEO(HGEO) …
레돈도비치 미 재향군인회가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 후원으로 주최한 한국전 정전 72주년 기념식이 지난달 27일 레돈도비치 재향군인회관…
한국 감성 래퍼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가 오는 9월 미국 첫 단독 투어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알린다. 아시아와 미국 팬들 …
창립 40주년을 맞은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LA 지역사회를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마련했다. 오는 8월10일(일) 오후 2시30분 충…
나성영락교회(담임목사 박은성)가 올해도 장학사업을 진행, 83명의 수혜자에게 총 18만2,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7일 본당에서…
31일 뉴욕시 일원에 기습적으로 쏟아진 집중 폭우로 인해 상당수 주요 도로가 침수되며 퇴근길 극심한 교통대란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
음식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워싱턴 지역의 한식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워싱턴 지역 올해 최고의 레스토랑·셰프 등을 선정해 발표하는 ‘래미스 …
워싱턴 DC 근교의 버지니아주 한인타운이 자리한 애난데일 지역에서 한인 등 3명의 노숙자가 변사체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