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운타운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사찰음식과 템플 스테이 홍보 행사에는 한국 조계종 총무원장인 원행스님을 비롯한 LA 현지의 스님들과 주류사회 정치와 경제, 학계 인사가 함께 자리해, 1700년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식자재 고유의 맛을 담은 사찰음식을 맛봤습니다.
이날 만찬에 선보인 사찰음식은 총 24종의 메뉴와 2종의 차로 5코스에 나뉘어 선보여졌으며, 조계종에서 선정한 사찰음식 명장 1호이자 한식진흥원의 이사장을 맡은 선재 스님이 직접 음식을 준비해 이 자리에 참석한 타인종 인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선재 스님은 프랑스의 르 코동 블루, 뉴윽의 CIA 같은 유명 요리학교에서 초청 강연, 그리고 ‘당신은 무엇을 먹고 사십니까’등의 저술활동을 통해 한식 홍보에 앞장서 한국에서 사찰 음식계의 스타 쉐프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애호박 만두, 계절 채소를 이용한 잡채, 연근 밥, 감자 부각 등 건강하고 다채로운 음식을 맛본 참석자들은 재료 고유의 맛을 담은 한국 전통음식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템플 스테이 관광 설명회도 열려 한국 관광에 대한 주류인사들의 관심을 불러모았습니다
한국 TV 이수연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신유정
영상 편집 : 한국TV 남궁솔
이달 순회영사업무가 오는 18일 한인회관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예약은 받지 않으며 번호표는 50번까지 당일 오전 9시경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기록적인 더위로 염려 했으나 역대 최다 출전해 성황리에 대회 치루었어요”재미대한 오렌지카운티배드민턴협회(회장 재키 김)는 지난달 23일 포모…
샌디에고 현대트랜스리드가 사회적 책임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와 함께 지역한인들의 자긍심을 높여주고 있어 화제다.지난달 27일 건식 및 냉장…
6.25 참전 유공자회 미남서부지회(회장 이승해)는 7월24일 창설식 이후 지난 달 20일 실비치 레저월드 근처에서 첫 모임을 가졌다.이 모임…
대한민국 문인화 대전 초대 작가 정산 박승수 씨가 매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세리토스 소망교회(19319 Carmenita Rd…
미주한국문인협회(회장 김준철·이하 문협)가 주최한 2025 문학캠프 및 미주문학상 시상식이 지난달 23~24일 LA 한인타운 아로마센터 5층 …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와 미 육군협회(AUSA), 한미여성소사이어티는 지난달 22일 미 40사단 영내에서 제1회 군 장병 감사의 날 …
세계예수교장로회 남가주노회(노회장 정요한 목사)는 지난달 31일 남가주중앙교회에서 박종대 원로목사와 박만서 원로장로를 추대하고 샘신 담임 목사…
15년 넘게 해외에서 생활하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 온 박민서(24)씨가 재외동포청 제1기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작은 외교관…
미주 찬양선교회가 주최하는 제10회 찬양선교음악회가 오는 9월21일(일) 오후 6시30분 세리토스의 생수의 강 선교교회(19200 Pionee…
한인 가장이 가족을 살해 후 목숨을 끊는 비극적 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지난달 23일 캘리포니아주 팔로스버디스 지역 롤링힐스에서 70대 한인 …
올해 한국 초등학교 교사 10명이 페어팩스 카운티 정교사로 채용돼 교단에 선 가운데 내년에는 최소 10명 이상 확대 선발할 것으로 파악돼 달라…
중국의 제2차 세계대전 승전 80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에 북한과 중국 러시아 정상이 한자리에 모였다.3일 오전 9시(현지시간)께 베이징 톈안먼…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