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하이라인파크에서 현재 진행하는
'En Plein Air'프로젝트를 들어보셨나요?
하이라인파크를 따라 걸으며
여러 작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En Plein Air'프로젝트, 무엇일까요?
뉴욕 하이라인 공원의 'En Plein Air'프로젝트
19세기 중반 유럽에서 시작되었고 인상파 화가들이 취한 회화 작업의 방식 En Plein Air
말 그대로 'In the Open Air' 태양 광선을 이용해 야외에서 그리는 것입니다.
작은 스튜디오 안에서 생계를 위해 그려왔던 것들을 벗어나 길 위에서 온전한 자유를 얻은 화가들.
그들이 느낀 해방감이 무엇이였을까요?
미국 역사상 최초로 철도의 역사와 생태환경을 재조성한 신개념 공원 '하이라인 파크'!
과거 화물 운반에 이용되던 고가 철도를 개조한 하이라인(High Line)공원에서
앙 플랭 에르 정신을 이어받은 공공프로젝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19세기 앙 플랭 에르 방식으로 작업하던 외광파가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산업 혁명에 의해 빠르게 변화하던 도시의 매혹적인 모습,
심지어 튜브형 물감의 탄생은 화가들을 밖으로 이끌기에 충분했답니다.
하이라인의 이번 '앙 플랭 에르' 프로젝트는 전통적인 아웃도어 페인팅의 개념을 확장하고 실험하는데 집중합니다.
오로지 야외에서 보여주기 위한 작품이 아닌 환경과 어우러져 단독으로 서 있는 회화를
감상하는 재미가 굉장합니다.
가장 큰 대중적 호응을 얻고 있는 프랑스 '다니엘 뷔랑(Daniel Buren)의 스트라이프 설치 작품은
바람에 펄렁이는 경쾌한 컬러의 깃발 그 자체가 순수한 해방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뉴욕은 가장 핫한 관광지로 떠오르는 하이라인 파크에서 진행하는 'En Plein Air' 프로젝트는
2019년 4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열리니 꼭 들려보세요!
하이라인 파크와 이어진 첼시 마켓도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장소이니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www.thehighline.org/art/projects/en-plein-air/
https://blog.naver.com/designpress2016/221558590271
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대표 엘렌 안, 관장 김광호)는 65세 이상 시니어와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형…
글로벌 아트 페어 ‘키아프 서울’ 솔로 전시회 작품.OC출신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단색화 작가로 알려져 있는 강현애 작가…
레이첼 김 상담사가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9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6차례에 걸쳐서 열린다.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 새로운 역사가 이루어졌다. 부에나팍 시가 공식적으로 코리아타운으로 명명에 이어서 인근 프리웨이에 코리아타운 사인판…
비 영리 기관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관장 김광호)는 9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KCS …
미주한국무용협회(회장 김응화)와 고은춤무용단(단장 노정애)이 주류사회를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 명절인 한가위를 소개하고 전통 문화 공연을 선보인…
“시니어센터가 품위 있는 노년생활의 터전이자 세대 간 교류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지난 7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센터(…
한국 여성가족부 주최로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9일(한국시…
[센트럴 라이온스 제공]LA 센트럴 라이온스클럽(회장 조셉 김)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가정폭력과 신분 문제로 어려움을 …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와 레돈도비치 미 재향군인회(회장 제시 리얼)은 노동절을 맞아 9월1일(월) 정오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레돈…
27일 총기난사로 1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어넌시에이션 가톨릭 스쿨성당 앞에 추모 장소가 마련됐다. 28일 주민들이 …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DC와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주방위군까지 대거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DC 관광업계가 관광객이 크게 줄면서 큰 타격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한 학교에서 27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다.AP 통신과 현지 경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