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부 5대 캐년부터, 온천·스키까지 다양
▶ 작년보다 예약 늘어
■ 관광업계 특선상품으로 고객유치 경쟁
관광업계 최대 대목 중 하나인 땡스기빙 데이를 3주 정도 앞두고 한인업계가 다양한 특선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본격적인 고객 유치에 나섰다.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그랜드캐년, 요세미티, 샌프란시스코, 세도나, 데스밸리 등과 같은 1박2일~2박3일 코스는 물론 코스타리카, 쿠바, 마추픽추, 남미 등 항공편을 이용한 장거리 코스도 예년보다 많이 특선 상품으로 등장했다.
업계는 전반적으로 올 땡스기빙 매출이 지난해보다는 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호관광’측은 “예약이 본격화되는 다음 주가 되어야 확실히 알겠지만 노동절 경기를 기준으로 한다면 지난해보다 20-30%정도 매출이 신장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으며 ‘아주투어’도 “걱정을 조금 했는데 현재까지 예약상황은 지난해를 웃도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삼호관광 특선 상품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오는 22일 출발하는 모뉴멘트밸리, 엔틸롭캐년, 그랜드캐년, 브라이스캐년, 자이언 캐년 등 서부 5대 캐년을 모두 둘러보는 코스(4박5일 599달러)와 최근 한인들 사이에서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코스타리카 4박5일 코스(1,499달러).
삼호관광 스티브 조 상무는 “한인들이 선호하는 관광지를 모아 놓은 5대 캐년 코스의 경우 이른 아침에 기상하지 않는 것은 물론 힘들지 않고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일정을 잡았다”며 “이번 땡스기빙 예약률을 본 후 정기 코스로 포함시킬 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호관광은 추수감사절 특선 상품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신사옥 착공 기념으로 강남세브란스 병원의 검진 상품 가격을 20% 할인중이다.
‘아주투어’의 경우 다양한 코스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중 ‘라스베가스 자유여행 3일’이 새 기획 상품이다. 호텔과 교통편, 2회의 식사가 제공되며 요금은 219달러, 모든 일정을 고객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으며 관광사에서 진행하는 투어에 참여해도 괜찮다.
아주투어 박평식 대표는 “피크 시즌 힘든 호텔 예약과 장거리 운전이 부담스런 고객에게 딱 맞는 상품”이라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예약률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신상품은 세도나 버디캐년 2박3일(349달러)코스로 세도나 공원 안에서 숙박을 하고 한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있지 않은 버디 캐년도 둘러보게 된다.
앤틸롭밸리, 레인보우 브리지 코스 등을 특선 상품으로 내놓은 ‘푸른 투어’에서는 오는 23일과 24일 출발하는 샌프란시스코 2박3일 ‘맛, 멋, 휴식 코스’가 이채롭다. 금문교 도보횡단, 길로이 아웃릿 방문과 굴 바비큐 런치 등 색다른 구성을 했다. 푸른투어의 경우 추수감사절 여행을 다녀온 고객을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도 마련해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춘추여행사’는 가을 온천 여행을 특선 상품으로 마련했는데 데저트 핫 스프링의 스파에서 모처럼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당일 혹은 1박2일 중 선택할 수 있다. .
추수감사절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은 스키관광도 이달 하순부터 본격화된다. 기본 요금은 리노 3박4일 코스가 199달러 정도. 업체들은 “스키 투어의 경우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항공편을 이용한 코스보다는 버스투어가 가능한 로케이션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며 “올해도 가격 경쟁력이 있는 레익타호, 리노 코스에 많은 스키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
이해광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