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디슨지역 중학생 서머프로그램
▶ 각종 경찰업무.행정 등 기본교육위 경찰견 훈련.경찰차 탑승 지역순찰도
에디슨 경찰서에서 운영하는 주니어 폴리스 아카데미 계획안이 발표됐다.
올해로 18년째로 중학생을 위해 마련된 인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머 프로그램이다. 인원 제한이 있고 워낙 많은 지원자들이 몰려 빨리 등록을 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트레이닝은 8월 1일부터 5일까지며 8일부터 12일까지가 두 번째 트레이닝이 있다.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오후 2시까지 각종 경찰 업무와 행정을 중학생 나이에 걸맞게 디자인해서 어린 학생들이 실제 경찰이 하는 일들을 지루하지 않게 배우도록 준비되어 있다.
아카데미 트레이닝 장소는 북부 에디슨 우드로 윌슨 중학교(50 Woodrow Wilson Dr. Edison NJ 08820) 이다. 강의료는 한 주에 100 달러이고 개인 체크나 머니 오더로 지불을 해야 한다.
강좌내용은 음주운전에 대한 교육으로 중학생으로서 주위 부모나 친지 어른들이 음주 운전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또 음주운전을 하는 어른을 발견했을 경우 경찰에 즉각 신고하는 방법도 가르칠 예정이다.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두다쉬 경장에 따르면 중학생들의 음주 단속은 단순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타운내 대형 사고를 방지하는 매우 효과적이. 또 학생들의 안전보장을 위해 직접 개입하지 않으면서도 경찰에 연락하는 방법, 음주 운전자의 자동차 번호판 읽기, 자동차 판별하기, 부모와 함께 위험성을 교육 받기 등이 트레이닝에 포함된다.
트레이닝 시간은 하루에 5시간으로 지역주민 경찰 대학(Citizen Police Academy) 커리큘럼에 준해 경찰의 행정 구조, 가이드라인, 경찰의 의무 등 기본 교육도 실시된다. 특히 학생들 스스로가 경찰이라면 어떤 상황에서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 고등학교 졸업 후 정식 경찰이 되려면 어떤 조건이 요구되는가? 등 궁금해 하는 내용도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뿐만 아니라 기본학습이 지루하지 않도록 매일 돌아가며 K-9 유닛으로 알려진 경찰견을 주니어 아카데미에 데려와 학생들이 직접 이 경찰견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예정이다. 아카데미 교육에 참석하는 모든 학생들이이 돌아가며 개들을 명령하고 다루는 방법을 배움과 더불어 경찰견들과 함께 학교 인근을 순찰하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 날에는 팀으로 나눠 경찰차에 탑승하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지역 순찰 경찰들은 학생들에게 일반 신호위반 등 교통사범 적발이나 일반서비스는 물론 위급 상황인 911 전화 답변 출동 등의 많은 책임에 대해 설명해 줄 것이다. 그리고 가능하면 에디슨 시청 부지 뒤편에 있는 내셔널 가드 (미 연방 방위군) 헬리콥터 비행장에 내셔널 가드를 초청해서 헬기도 견학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 참가 자격조건은 에디슨에 거주하며 이번 가을에 6학년에서 8학년에 진학하는 중학생이어야 한다. 주니어 경찰 아카데미를 이수하면 졸업장과 함께 “주니어 경찰 자격증 Junior Axillary Officer Certificate”을 받게 된다. 졸업식은 매주 금요일 1시 에디슨 경찰서가 위치한 시청 (Council Chambers of the Edison Municipal Complex, 100 Municipal Blvd. Edison)에서 학생과 부모 등을 초청해 열린다.
등록 마감일은 7월 22일(금)까지며 신청서는 에디슨 타운 웹사이트(www.edisonnj.org)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에디슨 경찰 커뮤니티 서비스 담당 전화(732-248-6442)나 두다쉬 경장 이메일(rdudash@edisonpd.org)로 하면 된다.
<
서영민 지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