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샤핑시즌을 앞두고 한인업소들이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할인행사를 펼치며 고객의 발길을 끌어들이고 있다. 20일 코리아타운 플라자를 찾은 한인들이 샤핑을 즐기고 있다. <이우수 기자>
본격적인 할러데이 샤핑시즌의 개막을 알리는 추수감사절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인 업체들도 연말 고객잡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그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 12월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소매업계 대목 시즌을 맞아 세일품목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높은 할인 폭과 이벤트를 내세우며 소비자들 유혹에 나섰다.
100달러 미만 TV… 가전 최고 90% 할인
구입가격 따라 푸짐한 경품·상품권 증정
▲전자업계
22일부터 25일까지 사상 최대 노마진 대방출 세일을 진행하는 텔레트론은 40~90%에 달하는 세일가를 선보인다. 선착순에 한해 32인치 LCD TV를 88달러에, 삼성 32인치 LED TV를 278달러에, 40인치 LED TV를 448달러에 판매한다.
특히 ‘1달러 깜짝 보너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구입하는 품목에 따라 LG 42인치 TV와 삼성 60인치 3D TV, 쿠쿠 밥솥 등을 1달러에 판매하는 깜짝 행사도 진행한다.
수퍼코 전자는 23일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해 삼성 55인치 LED TV를 879달러에, 60인치 LED TV는 1,199달러에, 소니 50인치 LED TV는 899달러에 내놓았다. 또 리바트 김치냉장고는 499달러에, 딤채 180리터 김치냉장고는 999달러의 세일가로 판매하며 구입 고객에게는 쿠쿠 미니믹서를 무료 증정한다. 진두영 매니저는 “LED TV는 1년에 10달러 이하의 절전형 제품에 밝고 선명한 화면이 특징”이라며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서두르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잡화업계
블랙 프라이데이 특수를 누리는 대표적인 제품은 침구류와 의류 등 잡화용품. 이들 업계도 높은 할인폭을 내세우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밍크의 집은 추수감사절 100만불 대세일을 실시하며 타조 및 밍크 조끼를 초특가에 선보인다. 밍크 목도리는 하나 사면 하나를 공짜로 제공하고 구입 고객에게 밍크 키체인을 무료로 증정한다. 타운 아웃릿은 최고급 이탈리아 정장을 239.99달러의 파격가로 내놓았다.
홈쇼핑 월드 가든그로브점은 21일까지 추수감사절 고객감사 폭탄 세일을 진행하며 169달러의 일월 황토 싱글매트를 69달러에, 89달러인 종근당 6년근 명품 홍삼을 20달러에 판매한다. KLG 스키스노보드샵은 보드데크와 바인딩을 99.99달러에 선보이며 200달러 이상 구매 때 KLG 남녀 사우나 쿠폰을 무료로 증정한다.
윈승리골프는 골프화, 골프의류 등 골프용품 전 품목을 최대 70%의 할인가로 내놓았다. 윈승리골프의 선 김 매니저는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일가로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풋조이 양말 또는 덴디 라이온 손목 아대를 무료 선물로 증정한다”고 말했다.
▲건강제품
영신건강은 다양한 꿀 제품 및 선물세트를 10~20% 할인하며 오는 12월31일까지 300달러 이상 구입 때 금액별로 푸짐한 무료 선물을 마련했다. 또 12월20일부터 1월31일까지는 고국 선물 무료 배송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롬은 면역증강 제품과 건강즙, 건강차 등 품목별로 베스트 상품을 마련하고 두 개 사면 하나를 공짜로 증정하는 특별 할인전을 실시한다. 세일은 올 연말까지 진행되며 연말연시 감사 선물용 제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시티센터 시온마켓에 제2매장을 오픈한 커런트 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비전 스마트 슈프림과 수퍼 카시스 파워, 프로스타 스마트 등을 두 개 사면 하나를 무료로 증정하며 선착순 50명에 한해 카시스 베리주스도 선물한다.
▲크고 다양해진 무료 선물잔치
매년 연말 풍성한 무료 선물 이벤트를 펼치는 김스전기에는 올해도 12월13일까지‘미리 크리스마스 공짜 이벤트’가 열린다 8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2달러 상당의 고급 멜라민 쟁반을, 150달러 이상은 20달러 상당의 돌핀 안마기,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전기 전골냄비, 450달러 이상은 유리뚜껑 냄비 2개, 600달러 이상은 코일 히터와 토스터 오븐이 전달된다.
연말을 맞아 고객감동 알뜰 상품 1,000여종을 준비하고 세일에 돌입한 정스 프라이스센타는 50달러 이상 일부 제품 구입 때 구입가격의 10%를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세일을 실시한다.
가전 생활용품 전문점 ABC 플라자도 50달러부터 500달러까지 구입 금액별로 수제 앞치마와 핼로겐 히터까지 푸짐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