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업체들 0% 파이낸싱·노 다운페이 등 파격 프로모션
노동절 연휴를 맞아 차량 업체들이 다음달 4일까지 파격적인 세일 및 리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27일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101 버몬트 현대 딜러십을 찾은 소비자가 액센트 등 세일모델들을 둘러보고 있다. <장지훈 기자>
엑센트·포르테 등
구입 적합 10대 모델
자동차 업체들이 2013년형 신모델 출시를 앞두고 노동절 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4일까지 대대적인 세일을 실시 하고 있다. 특히, 경제 전문지 포브스 (Forbes)도 9월 초까지 2012년형 모델 을 정리하기 위해 업체마다 0% 이자 율과 노다운 페이먼트 등 공격적인 마 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하며 현대 액센트, 기아 포르테, 도요타 캠리, 피 아트 500, 마쯔다 3 등 ‘여름 기간 중 구매 및 리스조건이 가장 좋은 차량’ 9 개 모델을 선정해 발표했다.
포브스지로부터 가격과 성능에 비 해 최적의 구입조건 차량으로 선정된 현대 액센트는 오는 8월말까지 GLS 모 델에 한해 최장 60개월까지 3.9%의 이자율 프로그램을 선보여 대학 신입 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 로 나타났다. 또한, 현대차의 주력 모델 인 쏘나타도 같은 기간 2012년형 GLS 모델을 다운 페이먼트 없이 월 255달 러의 특별 리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 다.LA 한인타운에 위치한 101 버몬트 현대의 영 김 한인담당 매니저는 “전 통적으로 8월은 신차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세일을 실시하고 있는 데다 이 기간 대학에 입학한 자녀들을 위한 차량 구입 문의가 많아 판매량이 평소 에 비해 2배 가까이 높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을 비롯한 기본 편의사양 수 준이 동급차량에 비해 뛰어난 기아 포 르테 2012년 LX도 다음 달 4일까지 월 159달러,1,999달러 다운 페이먼트 리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포르테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성과 연료 효율성, 그리고 간편한 조작과 성능 등 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대학을 갓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는 젊은층 이나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베스트셀링 모델인 도요타 캠리도 노동절 연휴까지 최장 5년 동안 0% 할부 이자율은 물론, 1,500달러의 캐시 백 상품을 선보였으며, 피아트 500도 60개월 무이자 판매 및 다운페이먼트 없이 월 199달러의 리스 프로그램을 출시해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나 섰다.
자동차 평가 전문기관인 켈리 블루 북(KBB) 알렉 구티하레즈 시니어 시 장분석가도 “오는 노동절까지 계속되 는 세일 기간에는 원하는 브랜드와 모 델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구입하거나 리스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조언했다.
이 외에도 포브스지는 다음달 4일 까지 계속되는 노동절 차량 세일 기간 동안 2012년형 셰볼레 말리부의 경우 월 179달러, 1,939달러 다운 페이먼트 리스 상품, 포드 포커스는 월 159달러, 2,378달러 다운 페이먼트 리스 프로 그램 등 가장 인기 있는 차량들을 최 고의 조건으로 구입하거나 리스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김철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