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임기 3석, 2년.1년임기 각각 1석
총10명 결합...후원의 밤등 선거운동 활발
■팰팍 학군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학군에는 ‘얼리 차일드 후드 센터’, 린드버그 초등학교, 팰팍 고교가 있다. 재학생은 지난 2월 기준으로 1,445명으로 이중 한인학생은 46%에 이른다. 반면 한인 교사 수는 전체 157명중 9명으로 6%에도 못 미치고 있다.
뉴저지주 교육국이 발표한 2007~2008년 스쿨 리포트 결과 팰팍 고교는 SAT 점수가 뉴저지주 평균점을 밑돌았지만 뉴저지 지역 월간지 뉴저지 먼슬리의 2008년 9월호 뉴저지 최우수 공립 고등학교 평가에서는 뉴저지주 316개 공립 고교 중 118위로 2006년의 133위 보다 순위가 상승했다. 또 올초 US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발표한 미전역 최우수 고등학교에서도 뉴저지 최우수 41개 고교에 랭크되는 등 좋은 평을 얻었다.
팰팍 학군의 2009~2010년 교육예산 규모는 2,273만1,328달러로 21일 뉴저지 교육위원 선거 날 주민들의 찬반 투표를 거쳐 확정된다. 마크 헤이스 학군장은 팰팍 학군은 올해 예산이 예년에 비해 증가, 예산 부족으로 인한 심각한 문제점은 겪지 않고 있다며 우수한 학생은 물론이고 더 많은 학생을 유치, 팰팍 학군과 지역을 발전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현안라고 밝혔다.
■후보는 누가?
21일 선거에 팰팍에서는 3년 임기 3석, 2년과 1년 임기 각각 1석 등 총 5석의 교육위원이 선출된다. 한인 후보로는 3년 임기의 크리스틴 윤(한국명 원유봉), 정재호(영어명 크리스토퍼), 스테파니 장, 2년 임기에는 우윤구(영어명 바나바) 후보와 에드워드 박씨가 1년 임기에는 폴이 현 교육위원 등 모두 6명이 출마한다. 윤 후보와 장 후보는 각각 클립사이드 팍의
쿠몬학원과 팰팍의 토탈에듀케이션을 운영 중이며 우 후보는 과테말라에서 의류제조업체 테라페를 운영 중이다.
정 후보는 저지시티 홈디포에서 매니저로, 한인 2세인 박 후보는 밀맨사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하고 있다. 타 인종 후보로는 켄 브루노 빌딩국 인스펙터, 지미 링 전 교육위원 및 전 위생국(DPW) 관계자, 칼라 매그너 노틀담 스쿨 관계자, 조지벡 현직 경찰이 출마, 총 5석을 놓고 10명의 후보가 나왔다.
■선거전 양상
뉴저지에서 한인 교육위원 선거 사상 최다 한인후보인 6명이 출마하는 이번 팰팍교육위원 선거에는 한인주민들의 참여 및 지지 여부에 따라 한인후보들이 최대 5명까지 선출 될 수도 있다. 현재 연대해서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폴이 교육위원, 크리스틴 윤, 스테파니 장, 에드워드 박 후보는 지난 2월20일 후원회를 발족, 지난달 4일 후원의 밤 행사를 진행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여왔다. 우윤구 후보와 정재호 후보는 팰팍 민주당으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총9개선거구로 이루어진 팰팍에서는 지난 11월 선거에서 4,20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1,400여명이 한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역대 최다 후보가 출마하는 이번 선거에서는 최소 몇 표를 확보해야 당선권 안에 드는지 불확실할 정도로 예측불가이다. 관계자는 “1,400여명의 한인들이 모두 이번 선거에 참여, 한인후보를 지지한다면 한인후보들의 당선은 문제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희은 기자>
a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