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미 영사관 앞 무장괴한들 총격
경찰 3명 등 6명 사망
무장괴한들이 9일 오전 이스탄불 주재 미국 영사관을 습격, 경찰관 3명과 괴한 3명 등 6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현장을 촬영한 비디오에 따르면 회색승용차에 탑승한 4명의 알카에다 연계 조직 소속 무장괴한들이 이날 오전 11시께 교통경찰에게 총격을 가한 뒤 이스탄불 주재 미국 영사관 정문으로 달려들어 경찰관들에게 총격을 가했다.
괴한들의 공격에 즉각 경찰도 응사에 나섰으며 무장괴한 가운데 3명이 현장에서 사살됐고 한 명은 달아났다.
크로아티아·알바니아 나토 가입
크로아티아와 알바니아가 9일(현지시간)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가입협정에 서명했다.
두 나라 외무장관은 이날 브뤼셀의 나토 본부에서 가입협정서에 서명했다. 이로써 두 나라는 나토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북대서양이사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회원국들의 비준을 거쳐 내년 4월 정상회의에서 공식 가입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전망된다.
창설 60주년을 맞는 내년에 나토 회원국은 두 나라 가입으로 28개 국으로 늘어난다.
EU “학교급식 과일·야채 무료 제공”
유럽연합(EU)이 어린이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습관 개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앞으로 매년 9,000만유로(약 1억4,200만달러)를 투입해 과일과 야채를 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외신들이 9일 전했다.
이 계획은 유럽의회의 승인을 거쳐야 한다.
볼리비아서 트럭 추락 46명 사망
볼리비아 남부 안데스 산악 지대에서 8일 농민 등 60명을 태우고 달리던 트럭이 계곡으로 추락해 최소 46명이 사망하고 11명이 다쳤다.
현지 경찰은 문제의 트럭이 볼리비아 남부의 공업도시인 포토시시에서 50km 가량 떨어진 절벽을 지나던 중 200m 아래 골짜기로 굴러 떨어졌다고 밝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