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 마감
재외동포재단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한인사회의 권익신장과 발전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차세대 인재를 발굴할 목적으로 개최하는 세계 한인 차세대 대회가 오는 7월 28일(월)부터 8월 1일(금) 4박 5일 일정으로 서울과 개성에서 열린다.
이번 세계 한인 차세대 대회는 정치·사회·경제 분야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재외동포 차세대 인재를 발굴해 상호간 네트워크를 통해 동포간·동포와 모국간 다양한 교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이다.
재외동포재단은 대한민국 외교통상부 산하의 비영리기관으로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의 권익신장과 주류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2008년 세계 한인 차세대 대회를 통해 한인사회 발전과 성장에 전문적, 역동적 활동을 하고 있는 차세대 우수인재를 초청해 각 지역 현안과 국제 이슈를 국내외 전문가들과의 토론을 통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 주요활동
▷ 정부기관 방문 및 관련인사 예방, 국내외 동포간 네트워킹 활동, 국내 주요 언론사 인터뷰 및 기획취재, 차세대간 포럼 및 세미나, 우수 차세대 초청 강연, 한국 및 한국문화 체험, 개성방문.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지원자격
▷ 25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영주권/시민권 소유 혹은 거주국에 10년 이상 장기 체류 중인 재외동포, 재외동포 교류촉진에 헌신하는 자로서 재외공관, 유관기관 또는 동포단체의 장이 추천하는 자
◇ 그 밖의 모집인원, 선발분야, 접수방법, 심사내용, 행사개요, 제출서류, 심사절차 및 지원내용 등은 재외동포재단 웹사이트(www.okf.or.kr), 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 문의처
▷ 담당자: 김정혜 과장, 재외동포재단 차세대팀
▷ 연락처: 전화: 82-2-3463-6500 x602, 팩스: 82-2-3463-3999, 이메일: jheakim@okf.or.kr, 웹: www.okf.or.kr
한편, 참가신청 마감은 오는 4월 10일(목)이다.
<김덕중 기자> djkim@koreatimes.com
◈ 자료제공: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