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지역서 겨우살이 나비들 봄맞이 대이동 구경명소는...
2월은 북가주와 중부해안 지역에서 겨울을 나는 나비들에겐 바쁜 계절이다. 소나무(Pine)나 유칼리나무(Eucalyptus)에서 서로 뭉쳐 온기를 느끼며 수개월간의 추위를 이겨낸 제왕나비(Monarch Butterfly)들은 이제 짝짓기의 계절을 맞았다. 곧이어 이들은 북쪽과 동쪽으로 대이동을 시작한다. 이동하면서 제왕나비들은 밀크위드(Milkweed, 유액을 분비하는 식물)를 찾아 알을 낳는다.
이 나비들의 이동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곳들이 있다.
▷ 아든우드 히스토릭 팜(Ardenwood Historic Farm, 34600 Ardenwood Blvd., Fremont) :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제왕나비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을 보여주는 투어가 제공된다. 문의 (510) 796-0199.
▷ 모나크 그로브 보호구역(Monarch Grove Sanctuary, Ridge Road에 위치, Pacific Grove에 있는 Lighthouse Avenue와 17 Mile Drive 교차로에서 서쪽으로 1블럭 거리).
▷ 산타크루즈(Santa Cruz) 외곽 내츄럴 브리지스 스테잇 비치(Natural Bridges State Beach) : 문의 (831) 423-4609.
▷ 빅서(Big Sur) 북쪽 앤드류 몰레라 스테잇 팍(Andrew Molera State Park) : 문의 (831) 667-2315.
<박승범 기자> sbpark@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