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파워 증대가 필요하다. 아주 급하다! -매사추세츠주 에서 팀 C.
스윙의 속도 증대, 드라이버 샤프트의 길이 증대, 헬스클럽에서의 체력 단련 등 파워 증대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스윙의 속도를 늘리면 페어웨이를 적중시키기가 어려워진다.
또 샤프트 길이를 늘리면 볼을 일관성있게 페이스 중심에 맞추기가 어렵다. 체력 단련의 경우 이미 헬스 클럽에 다니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즉각적인 파워 증대를 원할 경우 백스윙 때 어깨 회전을 더 증대시키면 똑같은 스윙으로도 거리 증대가 가능하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어깨 회전을 너무 일찍 멈춘다. 이는 클럽헤드의 속도를 상당히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그렇다면 어깨는 어떻게 해야 멀리까지 틀어줄 수 있는 것일까? 여기 그에 대한 좋은 스윙 이미지가 있다. 준비자세를 취한 뒤, 자신이 지금 빠른 볼을 던지려고 하는 투수를 마주한 채 타석에 서 있다고 상상한다.
투수가 볼을 던졌고, 이 볼이 타석에 있는 골퍼의 오른쪽 어깨 방향으로 향했다. 이런 경우 야구의 타자는 과연 어떻게 할까? 맞다, 그는 재빨리 왼쪽 어깨를 오른쪽으로 틀어주며 타구의 방향에서 비켜선다.
이렇게 할 때 오른쪽 어깨는 뒤쪽으로 이동이 되고, 그 결과 등이 투수의 마운드로 향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어깨를 강력하게 수평으로 최대한 틀어주는 이상적인 회전동작이다.
티박스에서 어깨의 회전동작을 이렇게 가져가면 드라이버 샷의 거리를 즉각적으로 크게 증대시킬 수 있다.
<몸쪽으로 파고드는 빠른 직구를 피해 몸을 오른쪽으로 틀어준다고 상상하면 회전 동작과 파워가 증대된다>
언덕이 거짓말을 한다볼이 양발보다 더 높이 놓여있을 때, 경사면의 영향에 의해 볼이 드로우 구질이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타깃의 오른쪽을 겨냥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문제는 나의 경우에는 이런 라이에서 항상 샷이 똑바로 날아가 타깃의 오른쪽 20야드 지점으로 빗나간다는 것이다. 나좀 도와달라! -테네시주 녹스빌에서 팀 J.
이런 경우는 경사면의 경향에 대해 지나친 조정이 원인이 된 듯하다. 모든 것을 오른쪽으로 너무 멀리 겨냥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샷을 할 때는 몸을 타깃의 오른쪽으로 정렬해야 하지만 클럽페이스는 타깃을 똑바로 겨냥해야 한다. 이렇게 해주면 클럽페이스가 약간 닫히게 된다.
이렇게 하고 톱단계에서 발끝 정렬선을 따라 스윙을 해주면 타깃의 오른쪽으로 향하게 되고 볼은 예상대로 드로우가 된다.
기억해야 할 점은 볼이 발 위쪽에 놓여있을 때는 몸은 오른쪽으로 겨냥하고, 클럽페이스는 타깃을 똑바로 겨냥해야 한다는 것이다.
<클럽페이스 방향(흰선), 발끝 정렬선 스윙 궤도(노란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

한국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 디지탈 사진가 협회 해외지부(지부장 홍달식) 서부지회(지회장 구본강)는 오는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OC한미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는 1주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오전9…
어바인 시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헤리티지 팍 도서관(Heritage Park Library)…
어바인 시는 오는 11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대령 빌 바버 해병대 기념 공원(Colonel Bill Barber Ma…
노부모들을 대상으로 선교활동을 해 온 ‘부모님 선교회’(대표 주도진 목사)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했다.이 선교회는 지난 26일 부에나팍 갈보리…

11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축제 ‘LA 오토쇼’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LA 컨벤션센터에서 대대적으로 열린다. 전 세계 …

파바월드(대표 명원식)는 지난달 31일 캘리포니아 컨트리클럽에서 2025년 파바월드 펀드레이징 골프 토너먼트를 개최했다. 130여 명의 후원자…
KAMA USA 시니어모델협회(회장 백은경)가 오는 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LA 한인타운 윌셔와 후버 코너에 위치한 컬…
LA 한인타운에 수학·과학에 특화된 정규 사립중학교 ‘윈저 아카데미’(WMSA, 4055 Wilshire Blvd. #400, LA)가 지난 …
한국목우서각협회(회장 정기호)와 미주한인서각협회(회장 이애령)가 11월 1~8일 LA 한인타운 리앤리 갤러리에서 서각교류전을 갖는다.가주 의회…
        
    















![[조선갈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03/20251103163421691.jpg)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정유환 수필가 
이영태 / 한국일보 논설위원 
이육사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1월4일 본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뉴욕일원 주요 한인단체들이 2일 한인상점들이 몰려 있는 퀸즈 노던블라바드 156가 머레이힐 샤핑…

거의 매일 총기사고가 발생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총기는 쉽게 손댈 수 없는 ‘뜨거운 감자’다. 연방법은 약물 사용자에 대한 총기 소유를 규제하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타결한 무역 합의의 일환으로 중국이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에 부과한 제재를 철회할 가능성이 제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