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의 한 마켓에서 샤핑객이 소당차에 대한 제품설명을 읽고 있다.
혈당 감소 변비 해소 다이어트 효과
기능성 쌀-차-껌-선식-밀가루 인기
식품시장에 기능성 바람이 거세다.
최근 한인마켓에는 어린이의 발육을 돕는 키유미를 비롯해 다이어트용 미소미, 혈당감소 기능이 있는 소당미, 칼슘을 함유한 백세미 등이 등장,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러리아 마켓은 지난해 10월 피부트러블 및 변비를 없애준다는 일본산 보리싹 분말을 선보여 2개월만에 1만5,000여 달러 어치를 팔아치웠다. 또 혈당수치를 낮춘다는 소당차, 당뇨 및 다이어트 선식 등이 속속 나오고 있고, 한국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충치예방 껌 자일리톨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기능성이란 질병을 예방·호전시키거나 노화를 지연시키는 성능. 신체적, 정신적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지칭하는 포괄적인 관점에서 보면 기능성 식품시장은 종류불문하고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밀가루의 경우 백설이 시금치, 당근 밀가루를 출시했으며 늘푸른, 진천 등 부침가루업체도 메밀, 단호박, 도토리 등 자연 친화적 기능성 시리즈를 꾸준히 개발 중이다. 또 간을 보호한다는 재첩국이나 피부에 좋다는 녹차를 함유한 생면, 사이다 등도 건강바람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최근 당뇨기가 있는 엄마를 위해 소당차를 구입했다는 주부 쥬디 김씨는 “더 음용해 보고 효과가 있다면 앞으로 계속 구입할 용의가 있다”며 “두 살 난 딸을 가진 입장에서 발육에 도움을 준다는 키유미에도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갤러리아 마켓의 정상훈 매니저는 “소당미와 미소미 등의 가격이 99달러99센트, 119달러99센트로 비싼 편이지만 주식으로 섭취하면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인지 반응이 괜찮다”고 전했다.
<김수현 기자〉sooh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