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적 입지 부산 송도에 ‘헤븐 더 뷰’ 내년 완공
▶ “3만5,000달러부터 가능” 9일 타운서 분양설명회
![[인터뷰] “특급 해변뷰… 수익형 레지던스 호텔 미주 분양” [인터뷰] “특급 해변뷰… 수익형 레지던스 호텔 미주 분양”](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3/02/06/20230206222310631.jpg)
6일 본보를 방문한 ㈜비케이파트너스의 조융기 회장(왼쪽)과 김창형 대표가 부산 송도 헤븐 더 뷰의 미주 분양과 투자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안전하고 수익률 높은 부산 송도의 생활형 숙박시설에 투자하세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국 관광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는 숙박업이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관광, 인프라, 미래 투자 가치와 함께 좋은 위치적 조건에 따른 프리미엄이 생활형 숙박시설의 투자의 핵심이라는 점에서 서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품으며 부산의 숨은 진주로 부각되고 있는 송도에 건설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 ‘송도 헤븐 더 뷰’가 미국과 한국 동시 분양에 나서고 있어 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헤븐 더 뷰 시행사인 ‘㈜비케이파트너스’의 조융기 회장은 “헤븐 더 뷰는 낮은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LA 한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로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헤븐 더 뷰는 내년 10월 완공 예정인 지하 2층에 지상 20층 규모의 호텔급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한국 건축법의 적용을 받는 건축물로,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을 모두 할 수 있어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그러나 주택이 아니다 보니 양도세와 보유세 중과대상이 아니며 담보 대출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다. 거주 및 전입 신고는 불가능하지만 개별 등기는 가능해 소유, 임대, 전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헤븐 더 뷰의 투자가치는 입지적 조건의 희소성에서 비롯된다. 헤븐 더 뷰는 100년 역사를 가진 대한민국 1호 해수욕장인 부산 송도에 자리잡고 있다. 부산 송도는 2007년 재개장한 이래 연간 500만 명이 찾는 관광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주변의 송도 해수욕장,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림공원, 암남공원, 천마산 등 관광자원도 풍부해 주변 수요뿐만 아니라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늘고 있는 지역이다.
㈜비케이파트너스 김창형 대표는 “늘어나고 있는 관광객에 비해 인근 숙박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헤븐 더 뷰는 희소성의 가치를 갖고 있어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헤븐 더 뷰는 바다와 가까운 위치로 확 트인 조망과 해변뷰, 그리고 트렌디한 설계와 이국적인 부대시설은 최고급 부띠끄형 호텔을 연상시킨다. 총 198실 규모인 헤븐 더 뷰의 1층과 2층에는 편의점과 식당, 피트니스 센터 등 근린 생활 시설이 들어서고 3~5층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펫 객실이 마련되고 6~7층엔 키즈 캐릭터 룸이 운영된다.
8~20층까지 143개 객실은 송도 해변뷰가 보이도록 설계되어 있고 루프탑은 옥상 정원, 야외스크린 영화관, 자쿠지 스파 시설, 가든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에 따른 안전성과 관리의 투명성은 헤븐 더 뷰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투자 포인트다. 조 회장은 “분양부터 완공 후 운영사 선정까지 신탁사인 ‘우리자산신탁’이 맡고 있을 뿐 아니라 운영은 온다 매니지먼트(ONDA Management)사가 운영해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률이 보장된다”고 말했다. 분양을 받은 한인 투자자들은 온다 매니지먼트사가 운영하는 전국 13개 호텔급 숙박시설을 1년에 30일간 이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분양가와 수익률은 어떨까? 분양가는 부가세를 제외하고 최저 1억9,600만원에서 최고 2억7,800만원까지다. 김 대표는 “40% 잔금 대출에 20%의 계약금을 감안하면 최소 3만5,000달러면 분양받을 수 있다”며 “헤븐 더 뷰의 예상 수익은 9.7%로 상황에 따라 10% 이상의 수익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행사인 ㈜비케이파트너스는 미주 지역 독점 분양 대행사인 LA 윈(WIN)부동산과 함께 오는 9일 오후 6시부터 LA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분양 설명회를 갖는다. 당일 계약을 완료하면 한국 왕복 항공권이 증정된다.
조 회장은 “헤븐 더 뷰는 마음놓고 안전하고 편하게 투자해서 해운대보다 2배 이상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매물”이라며 “많은 한인들이 분양 설명회에 오셔서 상세한 정보를 듣고 판단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남상욱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일전 일본여행 때 한인 유학생 가이드가 그랬다. 외국 나가서 동족 사기쳐 먹는 민족이 한민족이라고...필리핀 가서 돈 뜯는 조폭, 한국에 와있는 조선족 등쳐먹는 조선족 양아치 등등
미주 한인들 사기치려는구나. 한두번 속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