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 바이든 캠프 분석…아시아정책에 미군·북한 언급
▶ 트럼프-김정은 개인적 관계도 ‘시급한 변경안’으로 거론
[REUTERS =사진제공]

지난 13일 한인문화유산의 달 지정 기념 문화축제 및 제37대 샌디에고 한인회 출범식이 미션베이 힐튼호텔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서울시 명예시장 겸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홍보대사인 배우 정준호 씨가 지난 10일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에게 ‘경동나비엔’의 혁신 수처리 시스템…
‘페어 하우징 파운데이션’(Fair Housing Foundation)은 내년 1월 7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에나팍 엘러스 이벤트 …
“시니어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장학금도 전달했어요”‘실비치 레저월드 한인회’(회장 스티브 정)는 지난 11일 클럽하우스 CH2에서 300…
샌디에고 경찰국 소속 한인경관 두 명이 샌디에고 시의회에 의해 올해의 경찰로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두 경관이 올해의 경찰이 된데에는 지난…
![[송년행사 화보] “ ‘손에 손잡고’ 한 해 마무리… 건강과 행복 기원” [송년행사 화보] “ ‘손에 손잡고’ 한 해 마무리… 건강과 행복 기원”](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6/20251216193450695.jpg)
전주고·북중남가주 전주고·북중 총동창회(회장 백규종)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지난 14일 LA 작가의 집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32대 뉴저지한인회장에 송미숙 전 뉴저지한인회 이사장이 선출됐다.뉴저지한인회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선관위 사무실에서 32대 회장선거에 단독 입…

지난 14일 호주에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워싱턴 일원 유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 경비가 대폭 강…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동맹관계이고 혈맹관계라면... 주둔비 5배 올려서 돈장사 하려고 하는건 아니지않나?.... 도람푸가 장사꾼이라서 군대가지고 장사를 하려나 본데 그럼 동맹 관계 끊자는거잖어. 그래 필요하다면 그돈 준다쳐...그럼 한국이 용병으로 사온건가? 맘대로 부려먹어?
미국은 미국의 국익이 없으면 벌써 나갔지요 어느 나라도 마찬가지 이지만 그러니 미군 주둔 유지비 줄려 하지말고 미군이 그동안 있어주어서 고맙긴 한데 나가실려면 언제든지 안녕히 가시라 하는게 대한민국을 위해서 좋지요. 한 나라가 남의 나라 눈치나보며 산다는게 쪽팔리는 일이니까요.우리도 우리 방식으로 할 말 하며 사는게 살만한 힘도 능력도 경험도 있으니 그렇게 하는게 맞는 말입니다.
주한미군 철수하면 한국국민들이 환영한다?? 국민들 일부분이 환영하는거겠지. 주한미군이 단순히 군대주둔의 의미만 있는줄 아나보네ㅋㅋㅋ 물론 주한미군이 오로지 한국만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 또한 아니지. 미국도 한국도 서로 얻는 이득이 있고 서로 생각하는 방향점이 어느정도 같은 방향을 향해 있기때문에 여지껏 주둔하고 있었던거다. 그 나이먹고 그렇게 뉴스를 오질라게 봐왔을꺼면서 아직도 생각이 이모양 이수준이라니... 참 한심스럽다.
정말 밸갱이들 한테 한마디도 못하는 대깨문 개 돼지들.. 트럼프가 무섭지? 좀만 기둘려...조만간에 한국 경제 무너지고 정권바뀐다. 이유는 니들이 잘 알겨 ㅎㅎㅎ
주한미군 철수 찬성하면 트럼프, 철수 반대하면 바이든. 70년 한미동맹 붕괴를 지지하는 한인 트럼프 지지자들 보면 하고 싶은말. 뻘갱.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