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대째 기독교 가정에 태어난 모태신앙▶ “교육부 사역 집중 교인들 영적 회복 노력” 무엇보다 복음 전파와 교회 부흥에 집중하는 목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오는 8일 뉴저지 한소망교회의 제5대 담임 목사로 위임 예식을 갖는 정일형(사진) 목사의 각오다. 뉴저지한소망교회는 지난 6월 당시 공석이던 담임목사직의 청빙을 시작, 수개월 여간의 후보 선정 과정을 …
[2026-02-03]
-
대뉴욕지구원로목사회는 지난 24일 뉴욕사랑제일교회에서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를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예배 후 덕담을 나누며 힘찬 새해를 보내기로 다짐했다.
[2026-02-03]
-
뉴욕목사부부성가단(지휘 김인식 목사)은 지난 20일 뉴욕나사렛중앙교회(담임목사 김춘근)에서 창단감사예배 및 발성법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김인식 목사가 ‘발성, 호흡, 공명’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2026-02-03]
-
뉴욕청소년센터(AYC·대표 김홍석 목사)는 오는 3월27일 오후7시 퀸즈 리틀넥 소재 은혜교회(담임목사 이상훈)에서 청소년 연합 봄 부흥집회를 개최한다. AYC 대표 김홍석 목사는 “이번 집회는 이 시대의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부르심 앞에 바로 서고, 영적으로 깨어나는 은혜의 자리로 마련하고자 한다”며 “특히 ‘Send Me(나를 보내소서·이사야 6:8)’…
[2026-02-03]
-
워싱턴 가정상담소(이사장 강고은)가 지난 31일 게이더스버그 사무실에서 무료 ‘청소년 정신건강 응급처치자(Youth Mental Health First Aid)’ 교육을 실시했다.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교사, 청소년 관련 종사자 등 8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천신 테일러 상담소 소장과 임상심리학자인 찬다 콜벳 박사가 이끌었다. 교육은 몽고메리 카운티 …
[2026-02-03]
-
메릴랜드한인교회협의회(회장 공 잔 목사)가 재정이사회 운영체계 강화로 향후 사역을 활성화한다. 교협은 지난달 31일 엘리콧시티 소재 대장금 식당에서 재정이사회를 갖고 김상문 장로를 신임이사장에 선임하는 한편 재정의 투명성을 높여 체계적 사역 지원을 위한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김상문 신임이사장은 “하나님 앞에 재정으로 드리는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2026-02-03]
-
정치는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가능한 다수의 사람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결정하고, 선택하게 하는 제도이다. 그 다수의 사람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가도록 결정하는 기준은 정의이어야 한다. 그러기에 정치는 정의를 따라야 하고, 정의는 정치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이렇게 정치와 정의가 하나가 되어 한 방향과 목적으로 갈 때 그곳은 평화가 있게 되고, 서로 어긋날 …
[2026-02-03]
-
디카시’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에 시를 부치는 새로운 문학 장르이다. 한국에서 급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장르는 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서 상륙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한국 디카시인협회 OC지부’(회장 성민희)가 작년 10월 창단된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서 회원이 49명으로 늘어났다. 문인이 아니더라도 일반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2026-02-02]
-
6·25 참전유공자회 미서부지회(회장 이재학)는 지난달 31일 남가주 소망교회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어 이재학 회장의 연임을 의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조금철 유공자 등 신임 이사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2025년 NTC 훈련단장이 훈련 기간 중 참전유공자들의 성원과 지원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2026-02-02]
-
미네소타주에서 이민 단속 반대 시위 현장을 보도하던 CNN 간판 앵커 출신 언론인 돈 레몬이 연방 요원들에게 체포됐다 풀려났다. 예배 방해를 금지하는 ‘페이스법’(FACE Act)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레몬은 취재를 했을 뿐이라며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에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CNN 방송 등에 따르면 레몬은 지난달 30일 새벽 연방 요원…
[2026-02-02]
-
미네소타주에서 이민 단속 반대 시위 현장을 보도하던 CNN 간판 앵커 출신 언론인 돈 레몬(사진·로이터)이 연방 요원들에게 체포됐다 풀려났다. 예배 방해를 금지하는 ‘페이스법’(FACE Act)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레몬은 취재를 했을 뿐이라며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에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CNN 방송 등에 따르면 레몬은 지난달 30일 …
[2026-02-02]
-
버지니아한인회(회장 김덕만)는 지난 30일 저녁 애난데일 소재 장원반점에서 신년하례식을 갖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김덕만 버지니아한인회장은 “올해 6월 북중미 월드컵 워싱턴 지역 공동응원전을 워싱턴한인축구협회 등 한인단체들과 함께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버지니아한인회 차원에서 이진우, 정종웅, 오정화, 곽근면, 이승도 씨를 공동위원장으로 발표했다. …
[2026-02-02]
-
재미한국학교 워싱턴협의회(WAKS, 회장 정광미)가 31일 ‘운영자 심포지엄 및 대표자 회의’를 개최해 올해 사업계획 등을 발표했다.비엔나 소재 올네이션스 교회에서 열린 행사에는 각 학교 교장 및 실무자, 전직 협회장, 이사진 등 총 55명이 참석했다. 올해 사업계획은 봄학기 교사연수회(2.21 성김안드레아 한국학교), NAKS Korean 테스트(3월중…
[2026-02-02]
-
연방 이민단속 과정에서 사망한 이들을 기리기 위한 촛불집회가 지난 29일 버지니아의 레스턴 소재 교회에서 열렸다. 지역 뉴스 라디오 방송인 WTOP에 따르면 이번 집회에는 지역 주민과 종교·커뮤니티 지도자들이 참여해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과도한 단속과 폭력적 대응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다.집회는 미니애폴리스에서 사망한 알렉스 프레티(Alex Prett…
[2026-02-02]
-
서울서부지법 난동 사태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서울서부지검은 3일(이하 한국시간) 전 목사를 특수건조물침입 교사, 특수공무집행방해 교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전 목사는 난동 사태가 벌어졌던 서울서부지법에서 재판받게 된다.전 목사는 지난해 1월 19일 새벽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 직후 지지자들이 …
[2026-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