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러시아식 거짓말
말레이시아 MA17 격추사건이 지니는 기현상이 있다. 서방국과 우크라이나는 여객기 격추가 반군과 러시아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러시아와 반군은 절대 자신들의 소행이 아..
“런 리즈 런”…그 함성의 의미
힐러리엔 뜨뜻미지근하고, 오바마엔 실망한 민주당의 젊은 진보진영이 엘리자베스 워런에게 열광하고 있다. 대형 금융계의 탐욕을 날카롭게 비판하며 금융개혁에 앞장 서 ‘월가 공..
제임스 가너
모든 것이 너무 무던해도 탈인 것이 17일 86세로 LA서 타계한 배우 제임스 가너의 경우라고 하겠다. 가너는 생긴 것도 무던하고 연기도 무던하고 음성마저 무던한 바리톤으..
여객기격추 대참사, 그 후 상황은…
298명이 숨졌다. 누군가가 발사한 미사일에 민간 항공기가 격추 된 것이다. “… 시신들이 하늘에서 비처럼 떨어졌다…” 외신이 전하는 그 때의 끔찍한 상황이다. 한 마디로..
말레이 항공의 비극
자식을 비행기 사고로 잃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 70년대 한 해 평균 3,000명에 달하던 항공 사고 사망자는 안전 기술의 향상과 함께 이제는 1,000명 선으로 줄어들었..
타인종 사위와 며느리
요즘 딸 때문에 속을 끓이는 친구가 있다. 30대 초반인 그의 딸은 이제껏 부모 속을 썩인 적이 없다. 아이비리그 나올 만큼 공부는 항상 최우등이었고, 대인관계도 좋아서 ..
가족들 앞에서 떳떳한 후보자
멀쩡한 인사들 여럿이 자리 때문에 또 다시 망가졌다. 총리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후 갖가지 탈법과 위법, 그리고 도덕적 흠결이 드러나면서 낙마한 사람들 얘기다. 인사청문..
추신수의 속앓이
텍사스 레인저스와 초대박 계약을 터뜨리며 시즌을 희망차게 시작했던 추신수가 극심한 슬럼프에 빠져있다. 몸값에 걸 맞는 활약을 전혀 보이지 못하고 있으며 부진이 장기화 되면..
‘불신’의 시대
요즘 한국에서 쏟아져 나오는 뉴스들을 보다 보면 뭔가 암울한 것이 바닥에 깔려 있음을 느낀다. 바로 ‘불신’이다. 믿지 못하는 것이다. 세월호 참사 이후 한국사회는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